기사 메일전송
여성농업인 농한기 평생학습프로그램 실시 - 오는 8월 21일까지 총 23회 운영 심하진 전북취재본부
  • 기사등록 2023-07-07 13:59:32
기사수정


▲ 농한기 평생학습 프로그램

군산시가 여성농업인들에게 농한기 동안 맞춤형 자기 개발을 위해 평생학습프로그램을 실시한다.

 

시 농기센터에 따르면 오는 8 21일까지 총 23회에 걸쳐 여성농업인들을 위한 평생학습프로그램을 실시한다.

 

교육과정은 근골격 강화를 위한 건강테이핑 교육반, 치매예방관리사반, 스마트폰 및 컴퓨터 활용반, 보자기 공예반 등 4개반으로 구성됐으며 교육은 자격증 이론·실습 및 일반교육이 이뤄질 예정이다.

 

농기센터는 이번 교육을 위해 앞서 지난 6 1일부터 교육생을 모집했으며 여성농업인 90명이 신청해 이번 교육을 받게 된다.

 

특히, 치매예방 관리사반은 자격증반으로 매주 월,  10차례 운영해 노인과 노화의 이해, 치매의 이해와 예방, 미술심리치료 이론 및 실습 등 교육일 실시될 예정이다.

 

, 디지털 배움터 사업 지원으로 스마트폰 활용과 농산물 가치를 높이는 위한 보자기 공예를 교육하여 복을담아 농산물판매를 하는 고급화를 추진하며, 근골격강화를 위한 건강테이핑 활용 등 여성농업인의 농한기 맟춤형 자기개발 전문 학습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교육은 농한기 여성농업인에게 필요한 맞춤형 자기개발 프로그램을 통해 평생학습 기회 확대와 정보화 시대에 맞는 디지털 정보 역량 강화 교육으로 알차게 진행될 예정이라며 앞으로도 농업인들에게 유익한 프로그램 개발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1821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이순신 장군 기상 배우는 ‘곡교천 체험존’ 인기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제63회 성웅 이순신 축제’ 개막…“한층 더 이순신답게!”
  •  기사 이미지 국민의 알 권리를 나올라라 역 제한하는 경기북부경찰청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