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의성군청 전경.의성군은 6월 30일(금)부터 7월 16일(일)까지 17일간 현대백화점 온라인식품관 투홈에서 사회적경제 제품 판매전 ‘로컬소생 프로젝트 : 의성찐(眞) 수호단 5’를 개최한다.
기획전의 취지는 도시의 소비자들에게 단순히 제품 소개를 넘어 농촌의 현실을 직시하고 도시와 농촌이 어우러져 살아야 하는 지역상생의 스토리를 매거진 형태의 콘텐츠로 제작하여 전달함으로써 제품 판매로 이어지는 효과를 기대하는 것이다. 현대식품관 투홈(to home)은 현대백화점의 식품생활 유통브랜드로써 7만 7천명의 회원이 가입되어있는 온라인 쇼핑몰이다.
현대식품관 매거진 제작팀은 3개월간의 긴 여정으로 의성을 방문하여 지역적 상황을 이해하고 사회적경제기업 5곳과 인터뷰를 진행하면서 제품과 기업의 히스토리를 스토리텔링하였다. 마늘가공기업 우일농산을 시작으로 향촌당, 애니콩, 한톨, 어스 등은 현대백화점 투홈으로 입점하였으며 백화점 입점 수수료가 평균 25%~30%이지만 사회적경제기업의 사회적가치를 존중하면서 10%라는 낮은 수수료를 파격적으로 적용하면서 대기업의 ESG경영을 실천하였다.
현대식품관이 사회적경제와의 판매전을 계기로 쌓은 신뢰는 사회적경제 제품을 넘어서 의성군 농산물 및 가공품으로 확대되어서 입점이 진행되고 있다. 현재‘동행마켓 첫, 농부 코너’에서는 단북면 청년농부의 복숭아 판매전이 동시에 진행되고 있다.
이번 판매전에 참여하는 기업들은 스스로 매출의 일부를 사회적경제기금으로 기부하는 약속을 통해 향후 사회적경제기업이 지역사회를 위한 사회적가치 실천의 방향성을 제시하는 계기가 되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이번 판매전은 현대백화점과의 협업을 통하여 사회적경제기업의 제품을 구매하는 것은 지역의 일자리와 사회적문제 해결에 기여하는 착한 소비의 시작임을 알리는데 있어 큰 성과가 있다고 생각하며 사회적경제기업의 판로에 있어 든든한 조력자가 되어주기를 희망한다”라고 말했다.
제천문화재단 상임이사 선임 ‘뒷말’… 추천위 1위 제치고 3위 임명
재단법인 제천문화재단 신임상임이사로 전 이월드 대표를 지낸 유병천(55) 씨가 임명되면서 선임 과정의 공정성을 둘러싼 논란이 퍼지고 있다.제천시와 제천문화재단에 따르면, 문화재단은 상임이사 선임을 위해 공개모집 절차를 진행했다. 임원추천위원회 위원 7명이 심사에 참여해 총 15명의 응시자 가운데 서류심사를 통해 7명을 선발했..
서울특별시 자율방범연합회 2026년 2월 월례회의 성료
서울특별시 자율방범연합회는 지난 2월 3일 영등포구 영등포동 주민센터 2층 회의실에서 2026년 2월 월례회의를 개최했다.이날 회의에는 각 구 연합대장 및 임원진이 참석해 2026년도 사업계획, 지원사업계획, 월례회의 일정 변경 건 등 주요 안건을 중심으로 심도 있는 논의를 진행했다.회의는 "방범순찰 있는 곳에 주민 행복 배가 된다"...
고기한 ㈜에이치앤티 대표, 울주군 고향사랑기부금 전달
고기한 ㈜에이치앤티 대표가 3일 울주군에 고향사랑기부금 연간 최고액인 2천만원을 전달하면서 4년째 고향사랑을 실천하고 있다.㈜에이치앤티는 울주군에 소재한 기업체로 영상 감시, 재난 예·경보, 전광판 시스템을 설치 및 유지보수업을 하고 있다. 2023년부터 울주군 저소득층 의료비·주거비 지원에 힘을 보태고 있으며, 지난..
울주군, 2026년 찾아가는 안전교실 운영
울산 울주군이 다음달부터 오는 11월까지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2026년 찾아가는 안전교실’을 운영한다고 3일 밝혔다.울주군이 2016년부터 매년 실시하는 찾아가는 안전교실은 지역주민의 안전한 생활 습관 정착과 각종 안전사고 예방 및 재난 발생 시 대응 역량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어린이, 학생, 어르신, 장애인, 임산부, 다문화...
울산 남구보건소, B형 독감 유행에 따른 예방접종과 호흡기감염병 예방수칙 준수 당부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 남구보건소(보건소장 유태욱)는 최근 감소 추세를 보이던 인플루엔자(독감)가 B형 인플루엔자의 검출률 증가로 다시 유행 조짐을 보임에 따라 호흡기감염병 예방수칙 준수와 함께 아직 예방접종을 하지 않은 고위험군의 적극적인 접종 참여를 당부했다. 울산 남구는 지정의료기관 144곳에서 인플루엔자 예방...
「울산광역시의회 원전특별위원회」제9차 회의개최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광역시의회 원전특별위원회」(위원장 공진혁)는 3일, 제261회 임시회 회기중 제9차 원전특별위원회를 개최하여 2026년도 울산광역시 원전 안전 및 원전산업 육성에 관한 주요 업무보고를 청취하였다. 이날 회의에서는 울산시 관계 공무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울산형 방사능재난 주민보호시스템 운영 △환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