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경북도, 3개 의료원 의료기관 인증 획득 완료 조병초
  • 기사등록 2016-01-19 09:30:27
기사수정

경상북에서는 포항의료원이 의료기관 공인평가기관인 ‘의료기관평가인증원’으로부터 ‘의료기관 인증’을 획득하고 18일 현판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의료기관인증제는 보건복지부 의료기관평가인증원이 환자안전과 의료서비스의 질 향상을 위해 의료서비스 수준 및 의료기관 운영실태 등을 평가해 일정 수준을 달성한 의료기관에 대하여 4년간 유효한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이다.


포항의료원은 지난 해 초부터 전 직원들에 대한 교육과 시스템 개선 및 진료체계를 정비하는 등 의료기관 인증 취득을 준비해 왔으며, 작년부터 기준이 더욱 향상된 환자진료체계, 지원체계, 성과관리체계 등 4개 영역 13개 부문 537개 조사항목에 대한 심사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아 2015.12.23.부터 2019.12.22.까지 4년간 유효한 인증서를 받았다.


경북도에서는 안동의료원이 지난 2014.12.4.부터 4년간 의료기관 인증을 받은 데 이어 김천의료원이 2015.2.24. 의료기관 인증을 획득하여 경북도내 3개 의료원이 모두 의료기관 인증을 획득하게 됨에 따라


공공의료기관으로서의 위상을 강화하고 도민들에 우수한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게 되었으며, 민간의료기관들이 조기에 인증을 받을 수 있도록 선도하는 계기가 되었다.


이는 올해 7월부터 환자안전법이 발효되는 뜻 깊은 해인만큼 환자를 돌보는 중에 의료 실수나 각종 사고 등이 발생되지 않도록 환자안전에 만전을 기하는 한편 보다 더 향상된 의료수준으로 도민들에게 다가가도록 공공의료기관이 앞장서 나가겠다는 의지를 나타낸 것이라고 도가 밝혔다.


경상북도 김종수 복지건강국장은 “도내 3개 의료원이 의료기관 인증을 받게 될 수 있었던 것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의료원 전 구성원이 임무와 역할을 충실히 수행해 준 덕분이며, 울진군의료원도 올해 인증 획득을 준비 중에 있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164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우크라이나 스칼프 미사일 러시아 연방을 공격, 프랑스서 허용
  •  기사 이미지 북한 “‘오물풍선’ 1천여 개…살포 중단한다"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아산시장 “스웨덴식 평생학습 체계, 아산에 접목하겠다”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