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SK넥실리스 전북 모범납세자 선정...정읍시, 전북도지사 표창장 전달
  • 김문기
  • 등록 2023-06-15 15:39:25

기사수정
  • 최근 3년간 정읍에 가장 많은 지방세 납부, 지역사회 발전에도 기여


▲ 정읍시SK넥실리스=전북도지사 표창장 전달


뉴스21통신전북/김문기기자=정읍 제3산업단지에 위치한 SK넥실리스(대표 이재홍)가 전북 모범납세자로 선정됐다.

 

이학수 정읍시장은 15일 SK넥실리스에 전북도지사 표창장을 전달했다.

 

전북 모범납세자는 최근 3년간 10만 원 이상 지방세 체납사실이 없고, 지방세 납부 건수가 매년 3건 이상이며 연평균납부액이 법인은 5000만 원, 개인은 500만 원 이상이어야 대상자로 선정된다.

 

이 중 납세 규모와 지역사회 기여도 등을 고려, 세입재정운영에 기여한 공적이 큰 순서로 최종 선정된다.

 

SK넥실리스는 정읍지역 내 법인 중 최근 3년간 가장 많은 지방세를 납부했고 단 한번도 지방세를 체납한 적이 없어 타의 모범이 되는 성실납세자이다.


또 지역 활성화 프로젝트 ‘청년 창업 교육 프로그램’ 등을 운영해 지역사회의 발전에도 큰 기여를 하고 있다.

 

이같은 성과를 인정받아 전북 모범납세자로 선정된 SK넥실리스는 앞으로 3년간 세무조사 유예 등의 행정지원과 1년간 농협, 전북은행의 예금 금리 우대, 대출금리 인하, 환율적용 우대 및 금융수수료 면제 등의 금융혜택을 받게 된다.


더불어 전북도에서 관리‧운영하는 공공시설(전북국민체육센터 수영장, 전라북도립미술관 등) 이용료 감면‧면제의 혜택이 주어진다.

 

이학수 시장은 “경기침체에 따른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지방세를 성실하게 납부해 재정 확충에 기여한 모범납세자에게 감사하다”며 “성실히 납부해 준 세금은 지역발전을 위한 소중한 재원으로 사용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정읍시 북면 제3산업단지에 위치한 SK넥실리스는, 전기차와 핸드폰 등 IT기기 배터리에 필요한 동박 등을 생산하는 기업이다. 또한 배터리 동박 분야 세계 1위 기업으로 최고의 기술력과 생산성을 바탕으로 지난해 매출액 8100억 원을 달성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가장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삼성전자 목표주가 15만원으로 상향...“실적 모멘텀 2026년까지 이어진다” 삼성전자에 대한 증권가의 기대감이 한층 높아지고 있다.KB증권과 한국투자증권이 잇따라 목표주가를 15만원으로 상향 조정하면서, 2026년까지 실적 성장세가 이어질 것이란 전망이 힘을 얻고 있다.31일 KB증권은 삼성전자 목표주가를 기존 13만원에서 15만원으...
  2. 아날로그 인지학습교구(생각정원) 선두기업 “ ㈜생각나게 ” [뉴스21 통신=배석문 ]아날로그 인지학습교구(생각정원) 선두기업 “ ㈜생각나게 ”유아부터 노인 등 전 세대활용 및 100세시대 치매예방 및 치유도움 적극 기여세계유일 특허품(G2B/S2B등록)으로 국내 및 세계시장 보급착수㈜생각나게 대표이사 채덕규 1. 회사의 사훈 및 경영철학은 무엇인가요?“정직한 마음 올바른 생각을 선도하는...
  3. 제천 S목욕탕 여탕 냉탕서도 ‘인분’…남탕 이어 위생 논란 확산 충북 제천의 한 목욕탕 입구에서 대변을 본 혐의로 40대 남성이 입건된 가운데, 같은 지역의 또 다른 목욕탕에서도 인분이 반복적으로 발견돼 시민 불안이 커지고 있다.제천시 청전동의 S 목욕탕을 이용 중인 A(여) 씨는 “최근 냉탕에서 인분이 떠다니는 일이 잇따랐다”며 “지금까지 8차례나 이런 일이 있었지만, 누가 그런 짓을 ...
  4. 몸속의 불멸 코드 — 2025 노벨의학상이 밝힌 '면역의 오해' [뉴스21 통신=홍판곤 ]2025년 10월 6일, 스웨덴 카롤린스카연구소 노벨포럼에서 노벨위원회는 올해 생리의학상 수상자로 메리 E. 브룬코우, 프레드릭 J. 램스델, 시키몬 사카구치 세 명을 선정했다. 그들이 밝혀낸 것은 우리 몸속의 '면역 브레이크', 즉 조절 T세포였다. 면역은 단순히 싸우는 기능이 아니라, 싸움을 멈출 줄 아는 지혜를 ...
  5. 파주시, ‘제7회 운정호수공원 불꽃축제’ 11월 1일 개최 파주시는 오는 11월 1일 오후 2시부터 8시까지 운정호수공원 일원에서 ‘제7회 운정호수공원 불꽃축제’를 개최한다고 31일 밝혔다.올해 불꽃축제는 다양한 공연과 체험 프로그램이 함께 진행되며, 오후 7시 개막식을 시작으로 7시 35분 ‘불꽃쇼’와 ‘불빛정원’이 이어 진행될 예정이다.파주시는 시민안전을 최우선으로 .
  6. 이재명 대통령∙시진핑 정상회담…고급 바둑판∙자개 쟁반 선물 [뉴스21 통신=추현욱 ]이재명 대통령은 1일 오후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 참석차 방한한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과 정상회담을 시작했다.이 대통령은 이날 오후 3시 30분쯤 정상회담이 열리는 국립경주박물관 앞에서 시 주석을 직접 맞이했다. 두 정상은 웃으며 악수한 뒤 건물 안으로 함께 들어섰다. 이날 양 정상은 동일한 남색.
  7. APEC 정상 경주선언 채택…무역 비롯 글로벌 경제 협력 방향 제시 [뉴스21 통신=추현욱 ]이재명 대통령 주재로 10월 31일부터 11월 1일간 경주에서 개최된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에서 회원 정상들은 APEC 정상 경주선언과 APEC AI 이니셔티브, APEC 인구구조 변화 대응 공동 프레임워크 등 총 3건의 문서를 채택했다.APEC 정상 경주선언은 올해 APEC의 3대 중점과제인 연결·혁신·번영을 .
역사왜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