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21통신) 유재원기자 = 대구시체육회는 「달빛동맹」으로 굳건한 협력관계를 유지하고 있는 광주시체육회와 오는 15일부터 2일간 대구 일원에서 「달빛동맹 스포츠교류대회」를 통해 각별한 우정을 쌓는다.

대구시와 대구시체육회는 광주지역 체육인들을 초청, 시민생활스포츠센터 등 대구 지역 5곳의 경기장에서 영․호남의 화합과 우호 증진을 위해 ‘2023 달빛(대구-광주)동맹 스포츠 교류대회’를 가진다.
달빛동맹 스포츠 교류대회는 ‘달구벌’ 대구와 ‘빛고을’ 광주가 맺은 ‘달빛동맹’의 우의를 돈독히 하기 위해 지난 2013년 '달빛 야구제전‘을 시작으로 양 도시가 격년제로 상호 초청하며 개최하고 있다.
이번 대회는 전문체육과 생활체육이 함께 하는 대회로 올해 9회째를 맞이하며 중학생부터 어르신까지 선수와 동호인들이 어울려 5개종목 320여명이 참가, 스포츠교류를 통해 동서간의 화합과 국민대통합을 위한 ‘달빛동맹’을 더욱 강화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고 있다.
한편 광주 선수단은 15일 대구에 도착, 대구스포츠단훈련센터 및 섬유박물관을 둘러본 후 환영식을 시작으로, 다음날인 16일 각 종목별 경기장에서 스쿼시, 농구, 배드민턴, 테니스, 풋살 경기를 치를 예정이다.
설 준비는 ‘송파사랑·송파땡겨요’ 상품권으로 알뜰하게 하세요!!
울 송파구(구청장 서강석)가 다가오는 설 명절을 맞이하여 위축된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고자 ‘송파사랑상품권’과 ‘송파땡겨요상품권’ 발행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구는 명절 성수품 물가 상승에 대응하여 구민들의 장바구니 부담을 완화하고, 위축된 지역 소비심리를 회복시켜 전통시장 및 골목상권 소상공인을 지원하...
정비사업 속도 낸 송파, 도시 브랜드 가치 높인다!
서울 송파구(구청장 서강석)는 재건축·재개발 정비사업에 대한 지원행정으로 관내 정비사업장 41곳이 준공과 입주, 사업시행인가, 관리처분인가 등 단계별 절차를 밟고 있다고 3일 밝혔다. 구는 재건축·재개발이 주민 생활과 직결되는 사안인 만큼 행정의 일관성과 역할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보고 있다. 이에 지난 3년간 공정성..
대구문화예술회관, 지역 성악가 ‘송클레어’와 함께하는 발렌타인데이 콘서트 개최
대구문화예술진흥원 대구문화예술회관은 오는 2월 14일(토) 오후 5시, 팔공홀에서 지역 성악가로 구성된 남성 4인조 크로스오버 보컬 그룹 송클레어(SONCLAIR)와 함께하는 ‘발렌타인 콘서트 with 송클레어 – Scent of Valentine Festival’을 개최한다.이번 공연은 2025년 3월 선보인 ‘화이트데이 콘서트’에 이은 두 번째 시즌 기획 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