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군위 삼국유사 서포터즈 모집 포스터. 군위군 제공(재)군위문화관광재단은 전 국민을 대상으로 군위 지역 브랜드인 ‘삼국유사’를 널리 알릴 ‘삼국유사 메이트(삼국유사 서포터즈)’를 오는 14일부터 28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삼국유사 메이트’는 ‘2023 지역문화 활력 촉진 지원사업’中 <</span>삼국유사 무한대>의 일환으로, 지역의 문화 브랜드인 삼국유사의 일상화와 대중화를 통해 군위의 정체성 기반을 마련하고 삼국유사의 진정한 가치를 알리고자 추진된다.
‘삼국유사 메이트’는 만 19세 이상이며, 개인 SNS를 운영 중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오는 7월부터 12월까지 약 6개월간‘삼국유사’와 ‘군위의 문화관광’ 등의 주제로 각 플랫폼을 활용하여 플랫폼에 맞는 콘텐츠 제작 및 홍보를 추진하게 된다.
‘삼국유사 메이트’참여자는 ▲활동비 ▲원고료 ▲SNS 서포터즈 위촉장 ▲우수활동 서포터즈 표창포상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될 예정이며,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재)군위문화관광재단 홈페이지 공고문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재)군위문화관광재단은 ‘삼국유사 메이트’를 시작으로 ▲삼국유사 그림&글짓기 대회 ▲삼국유사 동화책 제작 ▲삼국유사 여행 등 삼국유사 콘텐츠를 중심으로 사업을 추진하여 군위만의 삼국유사 브랜드를 발굴할 예정이다.
특히, 군위군은 오는 7월 1일자로 대구광역시 편입이 예정돼 있어 이번 서포터즈 사업을 통해 군위만의 특색있는 삼국유사 콘텐츠를 개발하여, 대구 시민들에게 이색 콘텐츠를 제공하고 문화적 교류를 통해 다채로운 문화 콘텐츠가 발굴되기를 기대한다.
김진열 이사장은 “전국민을 대상으로 추진하는 사업인 만큼 여러 사람의 눈에 비친 다양한 삼국유사 콘텐츠가 발굴되기를 바라며, 많은 사람들이 삼국유사의 가치에 대해 알기를 바란다”고 했다.
의령군, ‘청렴 퍼즐 퍼포먼스’로 새해 청렴 다짐
[뉴스21 통신=박철희 ] 의령군이 병오년 새해를 맞아 전 부서가 직접 만든 청렴 슬로건을 모아 ‘청렴 퍼즐 퍼포먼스’를 선보이며 눈길을 끌었다. 딱딱한 선언 대신 각 부서의 개성과 업무 특성을 살린 문구들이 퍼즐 조각으로 맞춰지면서 “청렴은 구호가 아니라 일하는 방식”이라는 메시지를 자연스럽게 전달했다.군은 지난 2...
“일단 끊고 확인하세요”…양천구, 공무원 사칭 사기 주의보 발령
# 최근 서울 소재 A업체는 가스누설감지기 등을 남품해 달라는 요청을 받았다. 주문자는 양천구청 재무과 소속 진△△ 주무관이라고 자신을 소개하고 견적서와 함께 특정 B업체에서 대리납품하라고 요청했다. 수상함을 느낀 A업체가 재무과 진△△ 주무관을 찾아 문의하니 ‘납품을 요청한 사실이 없다’는 답이 돌아왔다. 양천구...
강서구, 설 맞아 전통시장에서 ‘온누리상품권 환급행사’ 개최
“설 명절 맞아 전통시장에서 장 보시고 온누리상품권도 받아 가세요” 서울 강서구(구청장 진교훈)는 설 명절을 맞아 전통시장에서 ‘온누리상품권 환급행사’와 전통 놀이 체험 등 다양한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명절 장바구니 부담을 덜고, 전통시장 소비를 촉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전통시장 이용객은 일정 금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