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전북 생활공감정책참여단 활동 본격 시동 - 제9기 전북생활공감정책참여단 75명 위촉 - 생활밀착형 아이디어 발굴ㆍ제안 본격 돌입 임종희 사회2부 기자
  • 기사등록 2023-04-21 10:10:55
  • 수정 2023-04-21 10:11:38
기사수정

전라북도는 20일 일상생활 속에서 작지만 가치 있는 아이디어 발굴 및 정책 제안에 참여할 제9기 생활공감정책참여단의 발대식을 갖고 본격적인 활동에 나선다고 밝혔다.


 

▲ 전북생활공감정책참여단 활동 본격 시동



발대식에는 생활공감정책 참여단과 관계자 등 80여 명이 참석해 생활밀착형 아이디어로 국민의 불편을 해소하고, 국·도정 개선을 위한 정책현장 참여와 나눔 봉사 활동에도 적극 참여할 것을 결의했다.


이날 행사는 위촉식, 정책기법 교육과 생활공감정책참여단 활동 방향설정, 역량강화 교육 등으로 진행됐다.


특히, 참여단의 첫걸음 안내자로 국민정책디자인 전문가 로보앤컴퍼니 정인애 대표가‘생활공감정책 제안 길잡이’라는 주제로 정책제안기법 등을 강의해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참여단으로서 포부를 담은 영상을 상영해 9기 참여단의 열정을 서로 확인하고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는 시간도 마련해 이목을 끌었다.


조봉업 전북도 행정부지사는 “생활 속 아이디어가 도민들의 공감을 얻으면 정책이 되고, 변화와 혁신을 이끌 정책을 위해서는 참여단의 적극적인 참여가 필요하다.”며, “생활공감정책참여단이 사명감을 갖고 적극적으로 활동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제9기 생활공감정책 참여단은 행정안전부 주관으로 지난 1월 ‘온국민소통’ 누리집을 통해 공개 모집했으며, 2025년 2월 28일까지 2년 간 활동할 예정이며, 이번 참여단은 각 분야 전문성과 대표성을 고려해 회사원, 자영업자, 학생, 주부 등으로 구성했으며, 20대부터 70대까지 폭넓은 연령대로 구성돼 다양한 정책 제안이 이뤄질 것으로 기대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1161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경력단절여성, “양성평등 활동가로의 새로운 시작 기대”
  •  기사 이미지 예산군, 제69회 현충일 추념식 개최
  •  기사 이미지 예산군, 제12회 자암김구 전국서예대전 공모 마감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