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흥군, 조생종 벼 모내기로 한 해 풍년 기원 - 고흥군, 조생종 벼 모내기 실시로 본격적인 영농철 돌입 이상호 전남동부
  • 기사등록 2023-04-17 15:32:15
기사수정


△ 고흥군, 조생종 벼 모내기로 한 해 풍년 기원


고흥군(군수 공영민)417일 남양면 장담리 일대에서 본격적인 영농철을 맞아 올해 풍년을 기원하는 조생종 벼 모내기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죽암농장에서 실시된 이번 모내기는 포트에서 모를 키워 이앙함으로써 일반적인 이앙보다 논 모내기 후 뿌리 활착이 빨라 친환경 쌀 생산에 용이하고 수확 시기도 7일 정도 앞당길 수 있다.

 

특히, 이번에 모내기한 품종은 고시히까리로 단맛과 고유의 뛰어난 식감으로 인기가 높은 조생종 품종으로 4월 말까지 논 15ha에 식재된다. 8월 중순부터 본격 수확해 추석명절 전에 햅쌀로 출하되면 선물세트로 전국 소비자들의 식탁에 오를 것으로 기대된다.

 

군 관계자는 올해 6월 중순까지 논 10,991ha에서 모내기가 한창 진행될 것으로 예상된다고품질 쌀의 안정적인 생산을 위해 벼 육묘상자 처리제, 육묘용 상토, 유기질 비료, 토양개량제, 농산물 생산비 절감 시설장비 등 벼 재배에 필요한 비료, 영농자재 등을 적기에 공급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또한, 이날 모내기 시연을 마친 공영민 군수는 올해는 모든 농민들이 고품질 쌀을 생산해 풍년의 결실을 맛보고 쌀값이 안정돼 농가 소득이 증대되길 기원한다고흥쌀의 경쟁력을 더욱 높여 고흥 농산물의 브랜드 가치를 제고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고흥군은 본격적인 영농철을 맞아 적기 모내기와 철저한 병해충 방제, 친환경 재배 지도 등 고품질 쌀의 안전생산을 위해 영농기술 지도를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1112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부여 낙화암
  •  기사 이미지 아산서·유관기관 협업, 두바퀴 차 교통안전 캠페인 및 강력 단속실시
  •  기사 이미지 몽골은행, 전기차 충전기를 6500만대에 구입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