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군위군, 제51회 보건의 날 기념 건강주간 행사 개최 조광식 논설위원
  • 기사등록 2023-04-14 10:49:34
기사수정


▲ 군위군은 제51회 보건의 날 및 건강주간을 맞이하여 지난 13일 오전 9시부터 군위군 보건소 ~ K마트 사거리 간의 보건의 날 거리 캠페인을 실시했다. 군위군 제공.


군위군은 51회 보건의 날 및 건강주간을 맞이하여 지난 13일 오전 9시부터 모두가 건강한 나라, 행복한 대한민국라는 슬로건 아래 군민들의 건강증진 의식 고취를 위해 군위군 보건소 ~ K마트 사거리 간의 보건의 날 거리 캠페인을 실시했다.


군위읍 전통시장 내 공연장에서는 혈압혈당 측정 및 건강상담, 금연영양비만 등 건강증진사업 홍보, 자원봉사센터(손 마사지) 연계 홍보관 등을 운영하여 지역주민들이 자유롭게 체험 및 상담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건강에 관심을 가질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였다.

 

또한 이번 보건의 날을 기념하여 건강습관 만들기 운동교실 프로그램 중 건강체조를 무대에서 시연해 보였다. ‘운동교실 프로그램26일부터 1211일까지 약 10개월간 보건()소 운동교실에서 진행되고 있다. 건강생활실천 활성화 및 만성질환 예방관리뿐만 아니라 규칙적인 운동 실천율을 높이고 건강수명을 연장하며 다양한 운동의 실천으로 건강 수준 향상과 긍정적인 삶의 질을 제고하는 데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이외에도 자기혈관숫자알기 캠페인을 통해 지역주민들의 혈압혈당 등을 측정해주며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방법 등을 알려주는 건강상담도 진행하였다. ‘자기혈관숫자알기란 자신의 혈압혈당콜레스테롤의 수치를 측정하여 자기 혈관수치를 인지하고 고혈압, 당뇨병과 같은 선행질환을 스스로 관리하여 건강한 혈관, 레드서클(Red Circle)’로 질환을 예방 및 관리하자는 의미를 담은 심뇌혈관질환 예방 캠페인이다.

 

김진열 군위군수는 "이번 행사를 계기로 지역주민들에게 올바른 건강정보를 제공하여 건강에 대한 인식 및 행동 변화를 유도하고, 앞으로도 주민들의 건강증진을 위해 눈높이에 맞는 다양한 보건의료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보건의 날(매년 47)은 국민 보건의식을 향상시키고 보건의료와 복지 분야의 종사자를 격려하기 위하여 제정한 국가기념일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1092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고양시, 국회의원 당선인 4명 초청 간담회 개최
  •  기사 이미지 성숙한 의상? 살비치는 시스루 옷 입고 등장한 김주애 '파격의상'
  •  기사 이미지 아산시 둔포면 ‘제3회 모여라 둔포’ 행사 개최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