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양천구, 양천TV 나레이터에 데뷔하세요… 5명 모집 - 공식 유튜브 채널 ‘양천TV’ 영상물 해설 녹음과정 구민 참여, 구정소식 직… - 4/21까지 5명 모집, 구민이거나 양천구 소재 학교, 회사 등에 재학, 재직 중인… 박갑용 특별취재본부 사회2부기자
  • 기사등록 2023-04-12 10:33:36
기사수정

(▲사진=양천구, 공식 유튜브 '양천TV'에서 구정소식 전달중인 직원)



양천구(구청장 이기재)는 구민의 목소리로 다양한 구정 소식을 친근하고 알기 쉽게 전달하는 양천TV 구민 나레이터’ 5명을 이달 21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양천TV 구민 나레이터는 구청 공식 유튜브 양천TV’의 영상물 해설 녹음 작업에 직접 참여해 양천구의 정책, 사업, 문화·체육·교육 행사 등의 정보를 홍보하게 된다.

 

양천구민의 시각에서 주요 구정 소식을 전달하는 만큼 영상물의 신뢰감 제고와 더불어 민생 현장의 생생한 의견과 아이디어를 전달하는 민관 소통창구의 역할을 맡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지원대상은 양천구민이거나 양천구 소재 학교, 회사 등에 재학, 재직 중인 학생, 사업자, 직장인이다.

 

모집인원은 총 5명으로, 이달 21일까지 지원서, 자기소개서 영상(1분 이내) 등 제출서류를 구비해 담당자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양천구는 심사위원의 서면, 영상 심사를 거쳐 4월 말 최종 합격자를 선정해 개별 통보할 계획이며, 선발된 구민 나레이터는 5월부터 연말까지 활동하게 된다.

 

구민 나레이터가 녹음에 참여한 홍보영상은 18개 동 주민센터, 관내 복지관, 체육시설 등 주요시설 35곳에 설치된 미디어보드를 통해 시청할 수 있다.

 

한편 양천구는 공식 유튜브 양천TV’를 통해 한 주간의 구정 소식과 이슈를 한눈에 알아보는 주간뉴스구민생활과 밀접한 사업을 짧은 동영상으로 선보이는 와글와글우리 동네 자랑 시간 동 만났네 동 만났어구의 이색 명소를 소개하는 양천구 여기 어때?’ 구의 주요 정책을 패러디물로 소개하는 왓썹 양천생활민원 해결과정을 대담 형식으로 홍보하는 내가 낸 세금등 흥미와 정보접근성을 살린 영상을 제공하고 있다.

 

이기재 양천구청장은 각종 구정 소식을 구민의 친근한 목소리로 생동감 있게 전달하는 양천TV 구민 나레이터가 쌍방향 소통행정을 구현하는 매개체로 자리매김하길 기대한다면서 앞으로도 구민에게 꼭 필요한 정책, 행사 등이 적기에 전달될 수 있도록 홍보 창구를 강화해 가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1065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민주평통 예산군협의회, 청소년 통일골든벨 대회 개최
  •  기사 이미지 예산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2024년 학부모 참관 프로그램’ 추진
  •  기사 이미지 예산군, “2024년 에너지바우처(이용권) 5월 29일부터 신청하세요!”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