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남양주시, 지역 먹거리 활성화를 위한 ‘2023년 로컬푸드 민관공동협의회’ 개최 이예솜
  • 기사등록 2023-04-06 13:18:18
기사수정


▲ 남양주시, 지역 먹거리 활성화를 위한 ‘2023년 로컬푸드 민관공동협의회’ 개최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지난 5일 농업기술센터에서 이석범 남양주시 부시장, 지역 내 생산자 단체 및 소비자 단체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 로컬푸드 민관공동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2023년 로컬푸드 연중 생산 체계 구축 사업의 대상자 선정과 직매장 운영 지침 수립에 관한 사항을 심의하고, 남양주시 로컬푸드의 발전 방안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시는 이번 회의를 통해 로컬푸드 납품 농가가 연중 다양한 농산물을 생산할 수 있는 시설을 지원해 농가 소득 향상을 도모하고, 시민들이 지역의 어느 매장을 방문하더라도 신선하고 안전한 우리 농산물을 만날 수 있도록 체계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통합된 운영 지침을 마련했다.


이석범 부시장은 “지역 먹거리인 로컬푸드가 활성화되고, 로컬푸드 매장이 좀 더 효율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며 “앞으로도 남양주 슈퍼성장시대에 농업 발전이 함께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남양주시 진접농협과 와부농협의 로컬푸드 직매장에는 228개 농가가 참여해 연 35억여 원의 매출을 창출하고 있으며, 시는 로컬푸드 직매장을 통한 농산물 판로 확대 및 건강한 먹거리 공급으로 지역 유통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1018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스미싱 범죄 ‘시티즌코난’, ‘피싱아이즈’ 앱 설치로 예방하자!
  •  기사 이미지 ‘오물 풍선’ 살포에 北 주민들 “창피스러워”
  •  기사 이미지 스미싱! 예방 앱 설치로 막을 수 있습니다.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