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은평구 고향사랑기부제 최고액 기부에 은평구상공회장 - 김은복 은평구상공회 회장, 지역경제활성화를 위해 500만원 기탁으로 솔선… 장은숙
  • 기사등록 2023-03-31 16:21:50
기사수정


▲ 사진=지난 30일 고향사랑기부금 전달식에서 (오른쪽)김미경 은평구청장과 (왼쪽)김은복 서울상공회의소 은평구상공회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은평구(구청장 김미경)는 지난 30일 서울상공회의소 은평구상공회 김은복 회장이 고향사랑기부금으로 최고액인 500만 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고향사랑기부제는 고향 등 응원하고 싶은 지자체에 기부하면, 지자체는 기부금으로 기금을 조성해 사회적 취약계층 지원하고 청소년의 육성·보호, 주민들의 문화·예술·보건 증진 등 주민 복리 증진에 필요한 사업 추진에 사용하는 제도다.


김은복 은평구상공회 회장은 “은평구상공회 회장으로서 은평구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기부하게 됐다”며 “답례품을 지역에서 생산·제조한 물품 등 지역 상품으로 선정하는 제도인 만큼, 은평구가 더욱 발전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김미경 은평구청장은 “기부문화 확산을 위해 발 벗고 나서주신 은평구상공회 김은복 회장님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은평구 지역경제활성화를 위해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한편 은평구는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자매도시 상호기부를 추진하고 있다. 현재 경기 안산시, 가평군, 강원 횡성군 등과 상호기부를 이어가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0964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강남구, 저소득층 인공관절·관절경 수술 및 입원치료 지원 협약체결
  •  기사 이미지 화순 운주사 세계유산 등재를 위한 국제 학술대회 개최
  •  기사 이미지 좀끈끈이주걱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