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양천구, 통장 560명 대상 심폐소생술 교육 받고 골든타임 지킴이 활동... - 18개 동 통장 전원 대상 생활안전체험교육관에서 심폐소생술 교육 24회 실시 - 급 응급구조사 3명이 심폐소생술, 자동심장충격기 사용법, 기도폐쇄 응급처… 박갑용 특별취재본부 사회2부기자
  • 기사등록 2023-03-29 09:53:45
기사수정

(▲사진=지난 20일 개최된 양천구 1회차 통장 안전체험교육 현장)



양천구(구청장 이기재)는 다음 달 21일까지 18개 동 통장 560여 명 전원을 대상으로 안전 역량 강화를 위한 통장 안전체험 교육을 양천생활안전체험교육관에서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최근 각종 재난재해 및 안전사고에 대한 경각심이 높아짐에 따라 심폐소생술 등 안전교육에 대한 수요 역시 증가하고 있는 점을 반영해, 지역사회에서 헌신 · 봉사하는 통장을 대상으로 재난대처 능력을 향상하고자 처음 마련됐다.

 

교육은 양천생활안전체험교육관을 활용해 421일까지 총 24회차에 걸쳐 실시된다.

 

1급 응급구조사 자격증을 보유한 전문 강사 3명이 심폐소생술(CPR) 체험 자동심장충격기(AED) 사용법 기도폐쇄 응급처치법 소화기 활용한 화재진압 방법 연기 탈출 완강기 사용법 등의 교육을 2시간 동안 진행하며, 교육을 수료한 통장에게는 이수증이 발급된다.


한편 양천구는 올해부터 양천생활안전체험교육관의 심폐소생술 교육 횟수를 500회로 늘려 수강인원을 확대하고, 스마트 마네킹과 심폐소생술 레이싱 게임을 도입해 수강생의 교육 몰입도를 높이는 등 안전 인프라 확충에 주력하고 있다.

 

이기재 양천구청장은 현장 최일선에서 주민과 행정의 가교역할을 수행하시는 통장님들이 이번 안전체험 교육을 통해 생활 속 응급상황 발생 시 든든한 골든타임 지킴이 역할을 해주시리라 믿는다면서 앞으로도 통장님들의 활동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0935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시장 “핀란드 혁신 평생교육, 아산에 접목”
  •  기사 이미지 아산시보건소, 생애초기건강관리사업 ‘엄마모임’ 마침
  •  기사 이미지 아산시, ‘2024 아산 외암마을 야행’… 빛의 향연속으로 초대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