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남양주시, 바로처리 효과적 협업 위한 유관 기관 간담회 열어 이예솜
  • 기사등록 2023-03-20 12:45:36
기사수정


▲ 남양주시, 바로처리 효과적 협업 위한 유관 기관 간담회 열어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지난 17일 시청 종합민원실에서 남양주소방서, 남양주남·북부경찰서, KT, 예스코, 한전 등 유관 기관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비법정 도로 민원의 신속하고 효과적인 처리를 위한 바로처리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도심지가 산재해 비법정 도로가 광범위하게 분포된 남양주시의 특성을 고려해 관로 매설 및 침하 등의 응급 상황을 비롯한 유관 기관의 협조가 필요한 사항에 대해 기관 간 협력 체계를 구축하고, 다양한 의견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시는 시민 불편에 대한 맞춤형 행정 서비스의 일환으로 올해 3월부터 운영 중인 비법정 도로 응급 복구(보수) 전담 바로 처리 서비스를 설명하고 유관 기관의 협력을 당부했으며, 남양주남·북부경찰서와 한전 등 유관 기관은 응급 상황 발생 시 대응할 수 있는 즉각적인 연락 체계 구축 등에 뜻을 모았다.


한편, 시는 시범 운영 등 준비 기간을 거쳐 올해 3월부터 16개 읍·면·동 비법정 도로 민원을 ‘바로 처리’하는 바로처리팀을 운영하고 있으며, 지난 10일에는 16개 읍·면·동 지역의 주민 대표로 구성된 16명의 시민참여단을 위촉했다.


또한, 이번 유관 기관 간담회를 비롯해 지난 2월에는 단가 공사 용역 업체와 읍·면·동 담당자 등을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했으며, 앞으로도 협업과 소통의 장을 지속적으로 마련해 시민 소통 강화와 불편 민원 최소화에 힘쓸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0842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아산시장 “스웨덴식 평생학습 체계, 아산에 접목하겠다”
  •  기사 이미지 예산군 삽교읍, 자율방재단과 생태공원 산책로 예초작업 실시
  •  기사 이미지 예산군보건소, 중년 여성 한의약 갱년기 예방교실 운영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