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강진군 칠량면, 찾아가는 행복꾸러미 사업 진행 - 칠량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연합모금 지정기탁금으로 진행 - 독거노인 및 장애인 등 지역 내 소외된 이웃 대상 6만 원 상당 식료품 및 생… 김영진 사회2부
  • 기사등록 2023-03-15 21:41:28
기사수정


칠량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이석봉, 양연숙)는 지난 10일 ‘찾아가는 행복꾸러미’사업을 진행해 지역 내 소외계층 33가구에 따뜻한 사랑의 온기를 전했다.

‘찾아가는 행복꾸러미’사업은 칠량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연합모금 지정기탁금으로 진행되었으며, 독거노인 및 장애인 등 지역 내 소외된 이웃을 대상으로 손쉽게 조리할 수 있는 간편식품 등 6만 원 상당의 식료품 및 생필품을 지원하였다.

특히 협의체 위원들이 직접 어려운 가정을 방문해 생활에 필요한 물품을 전달하며 안부를 살피는 등 어려운 이웃의 마음을 따뜻하게 어루만지는 시간을 가졌다.

지원 물품을 전달받은 한 주민은 “여러 가지 사정으로 장보기가 힘들었는데 당분간 안심하고 지낼 수 있게 되었다”며 “요즘 누구나 사는 것이 힘겨울 텐데 이렇게 소중한 물품들을 지원해 주신 분들께 감사드린다”고 고마움을 전했다.

이석봉 민간위원장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을 도울 수 있어서 보람을 느낀다. 바쁘신 중에도 가족을 돌보는 것처럼 함께해 준 협의체 위원들에게 감사드린다.”라고 말했다.

양연숙 칠량면장은 “생활이 어려운 소외계층에게 지역사회의 나눔과 희망이 전달되기를 바란다”며, “민관 협력을 통해 지역주민의 복지 체감도를 높이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0810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익산국립치유의 숲 치유센터 준공예정
  •  기사 이미지 한 번 걸리면 끝!” 나주시 과수화상병 적극 대응
  •  기사 이미지 우크라이나 Sumy Oblast에서 36건의 폭발이 발생했다.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