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광양제철소 '새학기 학용품 희망키트'전달 - 새학기 필수품 구성…지금까지 6천여 명에 전달 아이들의 감사 담긴 롤링페… 오경택
  • 기사등록 2023-03-13 22:38:14
기사수정

새학기 필수품 구성…지금까지 6천여 명에 전달
아이들의 감사 담긴 롤링페이퍼, 행사에 감동 더해

광양제철소(소장 이진수)가 지난 10일 포스코 어울림체육관에서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지역 아동들을 위한 새학기 학용품 희망키트를 제작·전달하며 아이들의 새학기 출발을 응원했다.

이날 희망키트 만들기 행사에는 정인화 시장서영배 의장이철호 광양제철소 행정부소장김재경 광양시사랑나눔복지재단 이사장과 광양제철소 재능봉사단원들을 비롯한 행사 관계자 약 220여 명이 참여했다.

광양제철소는 미래를 이끌어갈 아이들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성장하기를 바라는 마음을 담아 2017년부터 새학기 학용품 희망키트를 손수 제작해 왔다.

지금까지 약 6천여 명의 지역 아이들이 희망키트를 전달받았으며이는 금액으로 약 55천만원에 달한다이번 행사에서는 총 800개의 선물이 다문화가정장애아동그룹홈지역아동센터 등에 전달됐다.

새학기 학용품 희망키트는 새학기를 맞이한 아이들이 학업과 건강을 모두 챙길 수 있도록 스터디플래너책상스탠드펜과 연필노트 등을 비롯한 학용품과 미니체중계핸드크림로션 등 총 19개의 품목으로 세심하게 구성됐다.

특히 포스코 임직원들의 급여 1%로 조성된 포스코1%나눔재단으로부터 9천만원을 지원받아 진행됐을 뿐 아니라 정인화 시장과 이철호 광양제철소 행정부소장을 비롯한 자원봉사자들이 직접 희망키트를 제작했다는 점에서 더욱 뜻깊다.

희망키트를 전달받는 약 15개의 지역아동센터 아이들도 정말 감사하고 사랑합니다”, “공부 열심히 할게요”, “건강하세요와 같은 감사의 메시지를 꾹꾹 눌러쓴 롤링페이퍼를 선물해 감동을 더했다.

이철호 광양제철소 행정부소장은 코로나19 유행이라는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보살핌이 필요한 아이들의 성장환경 개선을 위해 항상 노력해주시는 복지시설 관계자분들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앞으로도 광양제철소는 다양한 장학사업과 아동 성장지원 프로그램들을 펼치며 아이들이 행복한 광양시를 만들어 나가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0779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2024 아산시 노동상담소 운영위원회 개최
  •  기사 이미지 예산군, 올 하반기 슬로시티 재인증 준비 박차!
  •  기사 이미지 허경영 성추행 사건과 정치 자금법 위반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