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익산시 ‘전통주 전문가 기본교육’ 수강생 추가 모집 - 13일부터 수강생 20명 선착순 모집 - 4월 3일 개강, 매주 월·목요일 8강 총 24시간 교육 임종희 사회2부 기자
  • 기사등록 2023-03-13 10:44:20
기사수정

익산시 도시재생지원센터는 오는 13일부터 전통주 전문가 기본교육 수강생을 추가 모집한다.


 

▲ 익산시 ‘전통주 전문가 기본교육’ 수강생 추가 모집


센터는 지역 주민들의 관심과 뜨거운 호응에 힘입어 전통주 교육을 4월 한 달간 추가 운영하기로 결정하고 수강생을 모집한다.

 

이번 교육은 함열지역 도시재생사업에 관심 있는 만 19세 이상 시민을 대상으로 20명 선착순 모집하며 한술연구소 홈페이지(www.hansulab.com)를 통해 온라인 신청이 가능하다.

 

주요 과정은 전통주의 기본이해, 전통주 제조방법, 밑술·덧술 발효관리, 전통주 빚기 등으로 전통주 입문자를 위한 단계별 맞춤 이론·실습교육으로 운영된다.

 

교육은 로컬콘텐츠기획사 ()쿰퍼니가 운영하는 한술연구소 전통주아카데미’(익산시 중앙로 7, 2)에서 다음달 3일 개강하여 매주 월·목요일 오후 2시에 진행될 예정이다.

 

출석 우수자(출석률 80% 이상)에게는 도시재생대학 수료증 발급과 함께 한술연구소 전통주아카데미한술전문가 심화과정 신청 자격이 부여되는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쿰퍼니 정준원 대표는시민들의 뜨거운 호응으로 전통주 전문가 기본교육 수강생을 추가 모집하게 되었다더욱 책임감을 갖고 좋은 교육 환경 속에서 수강생들이 전통주를 이해하고 전통주의 매력에 집중할 수 있도록 고민하고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조윤아 도시재생지원센터장은이번 교육은 함열지역 특화상품개발의 기반을 만드는 교육의 일환으로 진행된다지역 리더를 양성하고 로컬푸드 콘텐츠 발굴에 힘써 지역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0769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스미싱 범죄 ‘시티즌코난’, ‘피싱아이즈’ 앱 설치로 예방하자!
  •  기사 이미지 ‘오물 풍선’ 살포에 北 주민들 “창피스러워”
  •  기사 이미지 스미싱! 예방 앱 설치로 막을 수 있습니다.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