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북경찰은 지난 2월 28일 포항의료원에서 주취자 관리를 위한 간담회를 가졌다. 경북경찰청 제공경상북도경찰청(청장 최주원) 및 자치경찰위원회(위원장 이순동)은 2월 28일 도내 유일 주취자 응급의료센터를 운영중인 포항의료원에서 주취자 관리를 위한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는 함인석 포항의료원장, 김태경 경북경찰청 생활안전과장, 김유식 자치경찰정책과장 등 관계자 17명이 참석 했다.
도내 주취자 신고는 작년 한해 31,287건으로 매년 증가하여 사회 문제화 되고 있다. 이에 대한 대응으로 작년 8월 22일 포항의료원에 주취자 응급의료센터를 운영하여 64건의 의료개입이 필요한 주취자를 치료하였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경찰-자치경찰위원회-의료기관의 주취자 보호조치에 대한 각 기관간의 의견을 듣고, 도내 최초로 시행되고 있는 주취자 응급의료센터의 안정적인 정착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자는 공감대가 형성 되었다.
최주원 경북경찰청장은 “도내에서 선제적으로 주취자 보호조치 문제 해결을 위해 앞장서고 있는 포항의료원 측에 감사의 말씀을 전하고, 넓은 지리적 특성을 고려할 때 주취자 응급의료센터의 추가 설치를 검토할 필요가 있으며, 또한 경찰력만으로는 해결이 어렵기에 지속적으로 지자체·의료기관·소방 등 관계기관 간 논의를 통하여 주취자 문제를 해결해 나가겠다”고 했다.
이순동 자치경찰위원회 위원장은 “경북경찰, 경북도청, 민간의료기관이 힘을 모아 주취자 문제 해결 위한 가교 역할을 하겠으며, 도민들의 많은 관심을 바란다” 고 했다.
충주시니어클럽, 공공서비스 연계 노인일자리 확대 나서
충주시니어클럽(관장 김익회)은 3일 충주시니어클럽 2층 교육장에서 국민연금공단 충주지사(지사장 안홍식), 근로복지공단 충주지사(지사장 백세현)와 함께 ‘노인일자리 창출과 공공서비스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이번 협약을 통해 충주시니어클럽은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의 하나로 기존 금융기관 중심..
인천 서구, 2026년 유튜브·소셜미디어 콘텐츠 선호도 조사 실시... "주민 의견 적극 반영할 것"
인천 서구(구청장 강범석)는 주민과 더욱 효과적으로 소통하고 주민 눈높이에 맞는 콘텐츠를 제작하기 위해 ‘2026년 서구 유튜브·소셜미디어 콘텐츠 선호도 조사’를 오는 1월 29일부터 2월 9일까지 실시한다. 이번 조사는 서구 공식 소셜미디어 4개 채널인 유튜브,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및 블로그를 대상으로, 주민들이 선호하는...
인천시, 스마트도시계획(2025~2029) 국토교통부 최종승인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원‧신도심 균형발전과 글로벌 스마트도시 조성을 위한「인천광역시 스마트도시계획(2025~2029)」이 국토교통부로부터 2025년 12월 30일 최종 승인을 받아 계획 수립을 완료했다.시는 지난 1월 30일 용역 수행 완료보고회를 개최하고, 도시계획국장을 비롯한 관련 기관 및 부서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스마트도시..
인천시, 2026년 상반기 귀농·귀촌 교육생 모집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 농업기술센터는 오는 2월 10일부터 2026년 제17기 상반기 귀농·귀촌교육 종합과정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이번 교육과정은 귀농·귀촌을 준비하거나 초기 단계에 있는 시민을 대상으로, 체계적인 기초 영농기술 교육과 농업 정보를 제공해 성공적인 농업·농촌 정착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