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자원봉사로 열어가는 행복한 노후설계! - -‘7080 자원봉사 재능나눔 아카데미’ 개최 - 심하진 전북취재본부
  • 기사등록 2023-02-27 10:59:57
기사수정


▲ 재능나눔 아카데미



군산시는 지난 22일부터 24일까지 3일간 ()군산시자원봉사센터 주관으로 7080 자원봉사 재능나눔 아카데미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해당 프로그램은 자원봉사활동에 관심은 있지만 경로를 몰라서 참여하지 못했던 베이비부머 세대들이 각자 가지고 있는 재능을 활용해 자원봉사활동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것으로 자원봉사 활성화를 도모하고자 올해 신설된 프로그램이다.

 

앞서 1365 자원봉사 포털을 통해 지난 1 26일부터 2 3일까지 9일간 총 4개 분야(주거환경, 교육, 문화행사, 보건의료)에 신청을 받았으며, 30명의 자원봉사자들이 모집됐다.

 

22일과 23일에 이틀에 걸쳐 자원봉사는 군산을 바꾸는 힘’, ‘7080세대의 자원봉사 비전찾기라는 주제들로 재능나눔 자원봉사 프로그램 개발 및 리더십 양성에 도움이 되는 교육을 실시했다.

 

마지막 날인 24일은 3팀의 풀뿌리봉사단을 결성하고 각 팀별 100만원의 예산을 지원받아 자체적으로 봉사활동 프로그램을 기획하는 시간을 가졌다.

 

황진 이사장은 사회에 환원할 수 있는 역량을 가진 베이비부머 세대의 힘찬 도약은 물론, 나눔을 통해 사회에 기여하는 분위기 조성에 큰 역할을 한 것으로 기대된다. 앞으로 베이비부머 세대가 지속적으로 자원봉사활동을 이어가고자 맞춤형 프로그램을 개발하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재능을 나눠주는 프로그램인 만큼 각자 가진 재능을 자원봉사활동을 통해 맘껏 펼쳤으면 좋겠다, “자원봉사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 개발에 같이 힘쓰겠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0643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이순신 장군 기상 배우는 ‘곡교천 체험존’ 인기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제63회 성웅 이순신 축제’ 개막…“한층 더 이순신답게!”
  •  기사 이미지 국민의 알 권리를 나올라라 역 제한하는 경기북부경찰청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