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한국공항공사, 김포시와 공항과 지역의 상생 발전 협약 체결 박갑용 특별취재본부 사회2부기자
  • 기사등록 2023-02-23 11:27:58
기사수정

(▲사진=22, 김포시청에서 열린 공항과 지역의 상생 발전 협약식에서

윤형중 한국공항공사 사장(왼쪽)과 김병수 김포시장(오른쪽)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공항공사(사장 윤형중)22, 김포시(시장 김병수)와 공항과 지역의 상생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한국공항공사와 김포시는 김포공항 혁신지구 사업과 연계한 도심항공교통(UAM) 산업을 통해 공항과 지역이 함께 성장·발전하는 미래교통 선도 도시를 구현하고자 긴밀히 협력하기로 약속했다.

 

또한, 반려동물 양육인구 1,500만 명 시대의 흐름에 맞춰 반려동물 산업 플랫폼을 구축해 반려인들이 안심하고 자유롭게 항공 여행을 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반려동물과 함께 살고 싶은 도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

 

윤형중 한국공항공사 사장은 공사와 김포시의 협력은 시대의 변화에 공기업과 지자체가 함께 혁신방안을 모색하는 의미 있는 발걸음이다.”김포공항과 김포시 UAM 상용화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한국공항공사는 UAM 팀코리아 대표기업으로 2025UAM 상용화를 위해 노력해 왔으며, 김포시는 지자체 최초로 UAM 조례를 제정한 바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0614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北 위성발사에 무력시위, 용서 못 할 불장난...
  •  기사 이미지 민주평통 예산군협의회, 청소년 통일골든벨 대회 개최
  •  기사 이미지 예산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2024년 학부모 참관 프로그램’ 추진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