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의성군청 전경.의성군은 최근 난방비 폭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기초생활수급가구에 한시 긴급 난방비를 지원한다.
郡은 경상북도와 공동으로 총사업비 2억8630만원을 투입하여 2월 현재 관내 주소를 둔 기초생활수급가구(생계, 의료, 주거, 교육) 2860여가구에 각 10만원 지원한다고 밝혔다.
이번 난방비 지원은 별도의 신청없이 계좌입금이 가능한 가구에는 복지급여 계좌로 난방비를 지급하며 계좌입금이 불가능한 가구는 의성사랑상품권으로 지급한다.
郡은 신속한 집행을 통하여 지난 17일 2680여가구에 대해 1차로 난방비를 지급하였으며, 2월 내 기초수급 신규 책정 가구와 1차에 지급하지 못한 가구에 대하여 내달 2차로 추가 지급할 예정이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최근 난방비 폭등으로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기초생활수급가구가 따뜻한 겨울을 지낼 수 있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라며“앞으로도 다양한 대책을 마련하여 주민들의 복지서비스 향상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충주시니어클럽, 공공서비스 연계 노인일자리 확대 나서
충주시니어클럽(관장 김익회)은 3일 충주시니어클럽 2층 교육장에서 국민연금공단 충주지사(지사장 안홍식), 근로복지공단 충주지사(지사장 백세현)와 함께 ‘노인일자리 창출과 공공서비스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이번 협약을 통해 충주시니어클럽은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의 하나로 기존 금융기관 중심..
인천 서구, 2026년 유튜브·소셜미디어 콘텐츠 선호도 조사 실시... "주민 의견 적극 반영할 것"
인천 서구(구청장 강범석)는 주민과 더욱 효과적으로 소통하고 주민 눈높이에 맞는 콘텐츠를 제작하기 위해 ‘2026년 서구 유튜브·소셜미디어 콘텐츠 선호도 조사’를 오는 1월 29일부터 2월 9일까지 실시한다. 이번 조사는 서구 공식 소셜미디어 4개 채널인 유튜브,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및 블로그를 대상으로, 주민들이 선호하는...
인천시, 스마트도시계획(2025~2029) 국토교통부 최종승인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원‧신도심 균형발전과 글로벌 스마트도시 조성을 위한「인천광역시 스마트도시계획(2025~2029)」이 국토교통부로부터 2025년 12월 30일 최종 승인을 받아 계획 수립을 완료했다.시는 지난 1월 30일 용역 수행 완료보고회를 개최하고, 도시계획국장을 비롯한 관련 기관 및 부서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스마트도시..
인천시, 2026년 상반기 귀농·귀촌 교육생 모집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 농업기술센터는 오는 2월 10일부터 2026년 제17기 상반기 귀농·귀촌교육 종합과정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이번 교육과정은 귀농·귀촌을 준비하거나 초기 단계에 있는 시민을 대상으로, 체계적인 기초 영농기술 교육과 농업 정보를 제공해 성공적인 농업·농촌 정착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