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21통신) 유재원기자 = 대구광역시체육회는 3월 6일부터 대구체육복지센터 4층에서 우수한 체육지도자 양성을 위한 생활스포츠지도사 자격증반 교육을 시작한다.

이번 교육 프로그램은 스포츠 분야 지도자의 꿈을 이룰 수 있도록 필기 자격증반을 무료로 운영하며 과목별 선착순 40명으로 수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생활스포츠지도사 2급 과목인 ▲운동생리학 ▲스포츠사회학 ▲한국체육사 ▲운동역학 ▲스포츠윤리 ▲스포츠심리학 ▲스포츠교육학 등 7과목의 최고의 전문가로 구성하여 수강생들의 취약 과목을 보완하고 모든 과목을 교육 과정으로 운영하여 과목 선택에 대한 폭을 넓혔다.
생활스포츠지도사 2급 자격증반 모집기간은 3월 5일(일)까지 이메일 통한 과목별 40명의 선착순 접수를 받으며, 4월 21일(금)까지 시험 합격을 위한 최신 시험 유형의 맞춤형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4월 29일(토)에 있는 필기시험을 대비하여 3월에는 핵심 이론 중심의 강의를 실시하고 4월에는 기출문제 분석 등 문제풀이를 병행하여 다수의 합격자 배출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그리고 스포츠지도사 필기시험 합격자를 대상으로 실기, 구술 시험대비 교육과정 개설 및 체육인 일자리 창출에 도움이 되는 스포츠관련 자격증 취득반을 꾸준히 운영할 계획이다.
대구광역시체육회 신재득 사무처장은 “과목별 최고의 강사를 초빙한 생활스포츠지도사 자격증반 운영을 통해서 우수한 시민 스포츠 강사를 양성하고 스포츠지도사 자격증 취득을 통한 체육인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할 것이며, 대구 체육인을 위한 맞춤 교육을 꾸준히 실천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인천 서구, 2026년 유튜브·소셜미디어 콘텐츠 선호도 조사 실시... "주민 의견 적극 반영할 것"
인천 서구(구청장 강범석)는 주민과 더욱 효과적으로 소통하고 주민 눈높이에 맞는 콘텐츠를 제작하기 위해 ‘2026년 서구 유튜브·소셜미디어 콘텐츠 선호도 조사’를 오는 1월 29일부터 2월 9일까지 실시한다. 이번 조사는 서구 공식 소셜미디어 4개 채널인 유튜브,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및 블로그를 대상으로, 주민들이 선호하는.
인천시, 스마트도시계획(2025~2029) 국토교통부 최종승인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원‧신도심 균형발전과 글로벌 스마트도시 조성을 위한「인천광역시 스마트도시계획(2025~2029)」이 국토교통부로부터 2025년 12월 30일 최종 승인을 받아 계획 수립을 완료했다.시는 지난 1월 30일 용역 수행 완료보고회를 개최하고, 도시계획국장을 비롯한 관련 기관 및 부서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스마트도시..
인천시, 2026년 상반기 귀농·귀촌 교육생 모집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 농업기술센터는 오는 2월 10일부터 2026년 제17기 상반기 귀농·귀촌교육 종합과정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이번 교육과정은 귀농·귀촌을 준비하거나 초기 단계에 있는 시민을 대상으로, 체계적인 기초 영농기술 교육과 농업 정보를 제공해 성공적인 농업·농촌 정착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교육...
속초시, 2026년 환동해권 대표 크루즈 거점항 도약 박차
속초시는 ‘2026년 속초항 크루즈 활성화 사업 추진 계획’을 수립하고 강원특별자치도, 강원관광재단과 함께 내실 있는 관광수용태세 강화와 전략적인 마케팅을 통한 환동해권 크루즈 대표 항만으로의 도약을 본격화한다.올 한 해 속초항에는 총 6항차의 크루즈가 입항한다. 4월 17일 웨스테르담호(8만 2천862t)를 시작으로, 5월 12일 코..
속초공공산후조리원, 임신·출산·양육 환경 조성에 큰 기여
지난해 말 개원한 속초공공산후조리원이 지역 산모들의 산후조리에 큰 도움을 주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지난해 12월 29일 첫 산모와 신생아가 입소한 속초공공산후조리원의 지난 한 달간 이용자는 모두 21명으로 집계됐다.이 가운데 현재 입소 중인 9명을 제외한 12명은 이용을 마치고 퇴소했으며 이용자들을 상대로 진행한 만족도 조사 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