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2015년 전국 고품질 브랜드 쌀 평가, 군산쌀 2개 브랜드 선정 쾌거 - 전국 최다 선정(18회)으로 최고 중에 최고 쌀로 우뚝서다 진신권 본부장
  • 기사등록 2015-12-23 16:37:07
기사수정

군산쌀 2개 브랜드가 시중 유통되는 브랜드 쌀을 대상으로 하는 2015년 전국 고품질 브랜드 쌀 평가에서 『12개 우수브랜드』에 선정되는 영예를 안아 12월 23일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고품질 브랜드 쌀 평가는 전국의 1,800여 개의 브랜드 쌀 중 각 시·도로부터 추천받은 43개 브랜드 쌀을 전문기관의 쌀 품위평가, 품종 혼합비율 평가, 소비자 패널 식미평가, 서류·현장평가 등의 종합적인 평가단계를 거친 후 최종 12개 브랜드를 선정하는 방식으로, 지난 6월부터 12월까지 장장 6개월 동안 철저하게 진행됐다.

  

그 결과, 제희RPC의 『철새도래지쌀』, 회현농협의 『옥토진미골드』가 12개 브랜드 중 은상, 동상에 선정되었다. 이로써 2003년부터 13년 동안 추진되어 온 고품질 브랜드 쌀 평가에서 군산쌀 브랜드가 18회 선정되어 전국에서 역대 최다 선정을 기록했다.

  

군산쌀 브랜드가 이와 같이 획기적인 성과를 거두게 된 것은 2003년부터 군산시가 지역별 토양검사 결과에 따라 맞춤형 비료를 무상 지원하여 미질을 높인 것과, 품종 선택에서부터 재배와 건조·가공·유통에 이르기까지 과학적이고 체계적인 관리를 하고, RPC 가공시설을 현대화시킴과 동시에 서울 등 대도시에 군산쌀의 우수성을 지속적으로 홍보한 것이 주효했다.

 

김성원 농산물유통과장은 “이번 성과는 우수한 쌀을 생산하기 위해 땀 흘린 농민들의 노력으로 이루어진 것으로, 군산쌀이 소비자들에게 지속적인 사랑을 받아 대한민국 최고 중의 최고 명품 군산쌀로 거듭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에 선정된 브랜드는 농림축산식품부장관상 수상과 함께 RPC 경영평가와 고품질 쌀 브랜드 육성사업 및 들녘 경영체 육성사업 심사 시 가점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지게 된다.

  

또한, 최근 농협중앙회에서 전국 농협 64개 RPC를 대상으로 하는 NHQ(Nonghyup High Quality) 농협인증 쌀 브랜드 평가에서 대야농협 『큰들의꿈』과 회현농협 『옥토진미골드』가 나란히 11개 브랜드에 당당하게 선정됨에 따라 군산쌀이 맛과 품질 등 모든 면에서 전국에서 제일 우수하다는 것을 다시 한번 소비자에게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되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056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군산유스 볼링팀 전국대회 제패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시장 “고향사랑기부금 교차기부…우애와 교류 확대 기대”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염치읍 행복키움추진단, 아산 청우회 후원 협약 체결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