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문화재단 상임이사 선임 ‘뒷말’… 추천위 1위 제치고 3위 임명
재단법인 제천문화재단 신임상임이사로 전 이월드 대표를 지낸 유병천(55) 씨가 임명되면서 선임 과정의 공정성을 둘러싼 논란이 퍼지고 있다.제천시와 제천문화재단에 따르면, 문화재단은 상임이사 선임을 위해 공개모집 절차를 진행했다. 임원추천위원회 위원 7명이 심사에 참여해 총 15명의 응시자 가운데 서류심사를 통해 7명을 선발했...
창원특례시(시장 홍남표)는 8일 ‘2023 창원 결혼·출산·육아 정책 가이드북’을 발간했다고 밝혔다.
가이드북에는 시민들이 생애 주기에 맞는 정보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결혼, 출산, 육아, 임신, 교육 등 6개분야 84개의 정책을 한 권으로 모았다. 올해는 모든 출생아 가정에 지원하는 ‘부모급여’와, ‘아기가 자고 있어요’ 자석 스티커 배부 및 산모신생아 건강관리 본인부담금 지원(기준 중위소득 180%이하) 등 다양한 정책을 추가로 수록했다.
또한, 가이드북을 시민들이 어디에서나 편리하게 e-book으로 펼쳐보고, 다운로드 받을 수 있도록 시 홈페이지에 게시되어 있으며, 2월 13일부터는 읍면동행정복지센터에 5,000부를 비치할 예정이다.
최종옥 여성가족과장은 “다양하게 시행하는 출산․양육 등에 대한 유익한 정보를 놓치지 않도록 준비하여 배부하고 있으니 시민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 아이 키우기 좋은 창원 만들기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창원특례시, 2023 창원 결혼․출산․육아 정책 가이드북 발간
제천문화재단 상임이사 선임 ‘뒷말’… 추천위 1위 제치고 3위 임명
재단법인 제천문화재단 신임상임이사로 전 이월드 대표를 지낸 유병천(55) 씨가 임명되면서 선임 과정의 공정성을 둘러싼 논란이 퍼지고 있다.제천시와 제천문화재단에 따르면, 문화재단은 상임이사 선임을 위해 공개모집 절차를 진행했다. 임원추천위원회 위원 7명이 심사에 참여해 총 15명의 응시자 가운데 서류심사를 통해 7명을 선발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