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강남청, 가상 공간 속 학교 기록물 보러 오세요 - 1980년대 이전 사진과 상장·졸업장 등 온라인 전시 최원영 기자
  • 기사등록 2023-02-07 17:11:18
기사수정


(뉴스21통신/최원영기자)=울산광역시강남교육지원청(교육장 정재균)은 지난해 시민과 함께하는 강남교육 기억 조각 모으기사업으로 수집한 ·중학교 역사기록물을 온라인으로 전시한다.

 

이번 전시는 학교와 교육청에서 보존하고 있는 역사기록물을 시민과 공유하고, 학교 기록물에 대한 시민의 관심을 높이고자 기획했다.

 

전시되는 기록물은 1980년대 이전 생산된 사진과 상장·졸업장 등이다. 학교와 교육청에서 보존하고 있거나 시민이 기증한 남구·울주군 소재 초중학교 23개교의 기록물도 볼 수 있다.

 

특히, 척과초등학교(1933년 개교)를 가상공간(VR)으로 제작해 가상공간 속 교정을 거닐면서 그림단추(아이콘)를 클릭하면 관련 전시물을 볼 수 있다.

 

강남 지역 폐교 10개교의 사진 기록물도 함께 전시하고 있어, 지금은 볼 수 없는 당시의 학교 모습을 볼 수 있다.

 

온라인 전시는 강남교육지원청 누리집(www.usgne.go.kr) 우측 알림창과 상단 메뉴(학교역사기록물 온라인 전시 바로가기)를 통해 볼 수 있다.

 

정재균 교육장은 기록물을 기증해 주신 시민들께 감사드린다이번 전시가 시민들에게는 학창시절을 떠올릴 수 있는 추억의 공간이 되고, 학생들에게는 윗세대의 학교생활을 엿볼 수 있는 학습의 공간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0449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푸틴의 동맹자인 이란 대통령 사망..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전쟁에 어떤 영향을 미칠까?
  •  기사 이미지 고양시, 국회의원 당선인 4명 초청 간담회 개최
  •  기사 이미지 성숙한 의상? 살비치는 시스루 옷 입고 등장한 김주애 '파격의상'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