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은평 오랑에 놀러오랑“…신년 맞아 은평구 청년센터 기능 확대 - 서울청년센터 ‘은평 오랑’ 공간 확장과 새로운 프로그램 편성 - 청년 방송 크리에이터 활동 지원 공간 마련 - 1:1 종합상담, 취업 지원, 착한 먹거리 꾸러미 프로그램 장은숙
  • 기사등록 2023-02-02 11:20:27
기사수정


▲ 사진=은평구는 서울청년센터 은평오랑이 2023년 계묘년을 맞아 청년 활동 지원을 늘리기 위해 청년 이용 공간을 확장하고 새로운 프로그램 편성한다고 밝혔다.



서울 은평구(구청장 김미경)는 ‘서울청년센터 은평오랑’이 2023년 계묘년을 맞아 청년 활동을 적극 지원하기 위해 청년 이용 공간을 확장하고 새로운 프로그램을 편성한다고 밝혔다.


‘은평 오랑’은 청년과 가까운 곳에서 청년의 오늘을 함께하고자 마련된 공간으로 2020년 개관 이래 청년정책 지원에 힘쓰고 있다.


올해는 청년들의 방송 크리에이터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은평 오랑 안에 음향, 조명장치 등을 설치해 새로운 미디어 공간을 조성했다. 공간 대관, 대형TV, 빔프로젝터, VR면접기 등 기기 대여 또한 확대 운영한다.


기존 1:1 맞춤형 종합상담은 MBTI, 에니어그램, 버크만진단검사 등 청년들의 관심을 사로잡을 수 있는 심리검사도 병행해 추진한다. 청년들이 직접 기획해서 프로그램을 이끄는 활동, 청년들의 자발적 모임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을 통해 은평구 청년들의 사회적 관계망 형성에 초점을 맞췄다.


이달부터 1인가구 청년을 대상으로 식자재 새활용 사업을 추진한다. 못난이 농산품 등 취식은 가능하나 판매 가치가 없는 식품을 대상 청년에게 제공한다. 내달부터는 면접 이미지 메이킹, 모의면접, 스피치 교육 등 청년들의 구직활동을 돕는 취업 지원 프로그램도 추진할 예정이다.


은평 오랑에서 운영하는 프로그램과 공간대여 등은 만 19~39세 은평구 청년이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서울시 공공서비스 예약 홈페이지에 접속해 사전 신청하면 된다. 궁금한 사항은 은평오랑(02-351-3711)에 문의하면 된다.


김미경 은평구청장은 “은평 오랑에서 청년들의 활기찬 삶을 돕기 위한 알찬 프로그램들을 준비하고 있다”며 “건강한 청년 커뮤니티 조성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0403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배우 한소희, 지하철 바닥 가부좌
  •  기사 이미지 미국 CIA 국장 '우크라이나, 올해 말 러시아에 패할 가능성 있다"
  •  기사 이미지 중국, 치솟는 금값에 환매 열기 뜨거워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