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주민 의견 들어요”…은평구, 동(洞) 업무보고회 개최 - 내달 1일부터 16일까지 전 동 순회 개최 - 다양한 주제로 자유롭게 소통과 공감하는 화합의 자리 마련 장은숙
  • 기사등록 2023-01-31 13:56:48
기사수정


▲ 사진=김미경 은평구청장이 지난 2020년 동업무보고회에서 구정 계획을 설명하고 있다.



서울 은평구(구청장 김미경)는 계묘년 새해를 맞아 내달 1일부터 16일까지 16개 전 동(洞)을 순회하는 ‘2023년 동 업무보고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코로나 이후 실내 마스크 없이 맞이하는 첫 동 업무보고회로 다양한 마을 현안에 대해 주민들과 격의 없이 대화하고 공감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보고회 기간 김미경 구청장이 16개 각 동을 직접 순회하며 마을 현안에 대해 주민들과 소통하며 2023 계묘년 새해의 힘찬 시작을 알린다.


은평구 동 업무보고회는 주민이 직접 기획과 진행에 주도적으로 참여한다. 마을 현안에 대해 구청장과 자유롭게 토론하고, 공연도 함께 즐기는 등 마을 축제 형식으로 열릴 예정이다.


구는 동업무보고회 기간 중 주민생활과 직결되는 지역 현안과 불편사항, 구정 발전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직접 수렴할 계획이다. 주민 의견을 민선 8기 구정에 적극 반영하며 실질적인 주민참여 기회를 확대한다는 구상이다.


동 업무보고회는 내달 1일 진관동을 시작으로 16개 전동을 구청장을 비롯한 부서 관계자들이 직접 순회하며 16일까지 진행한다.


김미경 은평구청장은 “이번 동 업무보고회는 코로나 이후 처음으로 실내 마스크 해제와 함께 맞이하는 주민 소통의 자리”라며 “주민들과 여러 마을 현안을 마음껏 소통하며 성공적인 민선 8기 구정 발전을 위한 발판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0378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국민의 알 권리를 나올라라 역 제한하는 경기북부경찰청
  •  기사 이미지 연천 전곡읍...선사특화지역으로 거듭난다.
  •  기사 이미지 아산경찰서, 범수사부서 소통 워크숍 개최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