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홍문종 의원,경기북부발전을위한 철도교통망 구축방안 대토론회 개최 김한구
  • 기사등록 2015-12-17 10:51:02
기사수정

홍문종 국회 미래창조과학방송통신위원장(새누리당, 경기 의정부(을))은 17일 남경필경기도지사와함께 경기북부청사 2층 대강당에서 지하철 7호선 및 KTX‧GTX 의정부 연장사업을 중심으로한 경기북부(의정부) 발전,철도교통망 구축방안 토론회를 개최했다.


대토론회 좌장은 최기주 아주대 교수(대한교통학회 부회장)가, 발제는 박경철 경기연구원 박사와 구본로 유신엔지니어링 전무가 맡아 진행한 토론에는 정채교 국토교통부 광역도시철도과장, 이세정 경기도 철도물류정책과장, 김동선 대진대학교 교수, 박순자 경기도의원이 참여하며, 남경필 지사와 양복완 행정2부지사 및 의정부시민 300여 명이 참석했다.


홍문종 의원은 인사말을 통해,KTX‧GTX 의정부 연장사업은 박근혜 대통령의 대통령후보 당시 공약사업이자 남경필 지사의 핵심 교통대책이라면서, 의정부시민과 경기북부도민들께 약속드린 사항인 만큼, 대통령과 새누리당이 꼭 추진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토론회는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와 KTX 의정부 연장사업이 지난 12.8일 기획재정부 예비타당성조사 대상으로 확정되고 지하철 7호선 연장사업이 KDI 예타 결과 발표를 앞둔 상황에서 의정부 시민들에게 사업 추진경과와 향후 계획을 설명하고 철도교통망 구축을 통한 의정부 및 경기북부 지역의 발전 구상을 심도있게 논의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028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푸틴의 동맹자인 이란 대통령 사망..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전쟁에 어떤 영향을 미칠까?
  •  기사 이미지 고양시, 국회의원 당선인 4명 초청 간담회 개최
  •  기사 이미지 성숙한 의상? 살비치는 시스루 옷 입고 등장한 김주애 '파격의상'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