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동구청‘동화로 만나는 동구 이야기’그림책 발간 - 남목마성·대왕암·슬도 주제로 지역 주민 15명 공동작업 임정훈 기자
  • 기사등록 2023-01-13 13:15:36
기사수정



(뉴스21통신/임정훈기자) = 울산시 동구청은 지역 주민이 직접 동구의 옛 이야기를 주제로 창작한 그림동화책 동화로 만나는 동구 이야기을 최근 발간했다.

 

이 동화책은 동구청이 20228월부터 실시한 내 손으로 그리는 그림책, 동구 이야기프로그램을 통해 만들어진 것으로, 지역주민 15명이 참여해 동구의 역사와 지명 이야기 스토리텔링 기법 글쓰기의 이해 등 글 기획부터 출판까지 단계별로 수업을 듣고 직접 동화를 창작했다.

 

참가한 주민들은 남목마성대왕암슬도를 주제로 마성에 있는 쑥밭이’ ‘전설의 섬 민섬’ ‘울모이 할매 슬도 이야기3개의 동화를 공동작업으로 창작해 총 70부를 제작했다.

 

한 수강생은 그냥 내가 살고 있는 곳이라고만 생각했었는데 이렇게 많은 이야기가 담긴 곳인 줄 몰랐다, “동구를 새롭게 바라볼 수 있었던 시간이었던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동구청 관계자는 동구의 다양한 이야기를 그림책에 담기 위해 노력해주신 작가들의 따뜻한 마음과 열정에 감사드린다앞으로도 주민과 함께하는 평생학습 문화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주민이 쓰며, 그리며, 채워나간 동화로 만나는 동구 이야기그림책은 21일부터 남목도서관 및 공립작은도서관 4개소에서 대출 가능하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0254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고양시, 국회의원 당선인 4명 초청 간담회 개최
  •  기사 이미지 성숙한 의상? 살비치는 시스루 옷 입고 등장한 김주애 '파격의상'
  •  기사 이미지 아산시 둔포면 ‘제3회 모여라 둔포’ 행사 개최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