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영암군, 청년발전위원회 정기회의 개최 - 청년 네트워크 활성화를 3대 목표로 설정, 73억 규모의 10개 분야 48개 사업을… 김영진 사회2부
  • 기사등록 2022-12-31 14:59:34
기사수정


영암군은 28일 군청 낭산실에서 영암군 청년발전위원회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정기회의에서는 청년의 정책결정 주도권 제고를 위해 청년협의체와 청년대표로 구성한 위촉위원 9명에 대한 위촉장을 수여하고, 2022년 청년정책 시행계획 추진 실적 평가 및 2023년 청년정책 시행계획() 심의를 통해 청년사업에 대한 모니터링과 향후 발전방향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군은 내년 ‘미래혁신 청년친화도시 실현’을 군정방향으로 ▲안정된 삶의 기반 조성 ▲청년자립 환경 구축 ▲청년 네트워크 활성화 를 3대 목표로 설정하고 73억 규모의 10개 분야 48개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특히, 내년 주요 청년정책으로 청년문화거리 조성사업과 청년문화수당 지급, 청년기금 설치 등을 신규시책으로 내놓았으며, 사회적경제기업 육성프로젝트와 청년 일자리 및 창업 지원사업 등을 확대하겠다고 밝혀 기대를 모으고 있다.


또한 청년들이 지역에서 어르신과 함께하고 마을 곳곳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도록 마을 공동체 사업을 적극적으로 시행하고, 청년 공동체 활성화 사업을 통해 청년 네트워크 구축을 강화하는 등 지역 자원을 살린 다양한 시책을 통해 지역 역량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우승희 군수는 “이제 시작인 만큼 다양한 의견을 바탕으로 실효성 있는 청년정책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0139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월명호수, 모든 시민의 힐링 명소로 재탄생하
  •  기사 이미지 예산군청소년수련관, 예산군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우수급식소 선정
  •  기사 이미지 예산군, 임업 산림 공익기능증진 임업인 교육 실시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