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21통신) 유재원기자 = 대구공공시설관리공단은 12월 22일(목) 연말 취약계층 아동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해 업사이클링 의복과 학용품 1,500만원 상당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이날 공단 직원 10여 명은 세이브더칠드런 동부지역본부를 찾아 크리스마스를 맞이하여 취약계층 아동들에게 기부할 업사이클링 의복 및 학용품 개별 포장 봉사에 참여했다.
의복은 공단 임직원들이 폐 페트병 수거기기를 이용해 생산한 플라스틱 플레이크를 활용한 업사이클링 제품으로 학용품과 함께 포장되어 지역아동센터 3개소 아동 90명에게 전달됐다.
대구공공시설관리공단은 ESG 경영 실천을 위해 지난 5월 세이브더칠드런 및 ㈜해동자원, ㈜건백, ㈜우시산과 함께 폐 페트병 업사이클링을 위한 다자간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폐 페트병 무인수거기를 통한 플라스틱 플레이크 및 업사이클 제품 생산을 진행해왔다.
대구공공시설관리공단 문기봉 이사장은 “이번 기부로 도움이 필요한 아동들이 따뜻한 연말을 보내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나눔 실천과 친환경 사회공헌활동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충주시니어클럽, 공공서비스 연계 노인일자리 확대 나서
충주시니어클럽(관장 김익회)은 3일 충주시니어클럽 2층 교육장에서 국민연금공단 충주지사(지사장 안홍식), 근로복지공단 충주지사(지사장 백세현)와 함께 ‘노인일자리 창출과 공공서비스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이번 협약을 통해 충주시니어클럽은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의 하나로 기존 금융기관 중심..
인천 서구, 2026년 유튜브·소셜미디어 콘텐츠 선호도 조사 실시... "주민 의견 적극 반영할 것"
인천 서구(구청장 강범석)는 주민과 더욱 효과적으로 소통하고 주민 눈높이에 맞는 콘텐츠를 제작하기 위해 ‘2026년 서구 유튜브·소셜미디어 콘텐츠 선호도 조사’를 오는 1월 29일부터 2월 9일까지 실시한다. 이번 조사는 서구 공식 소셜미디어 4개 채널인 유튜브,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및 블로그를 대상으로, 주민들이 선호하는...
인천시, 스마트도시계획(2025~2029) 국토교통부 최종승인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원‧신도심 균형발전과 글로벌 스마트도시 조성을 위한「인천광역시 스마트도시계획(2025~2029)」이 국토교통부로부터 2025년 12월 30일 최종 승인을 받아 계획 수립을 완료했다.시는 지난 1월 30일 용역 수행 완료보고회를 개최하고, 도시계획국장을 비롯한 관련 기관 및 부서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스마트도시..
인천시, 2026년 상반기 귀농·귀촌 교육생 모집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 농업기술센터는 오는 2월 10일부터 2026년 제17기 상반기 귀농·귀촌교육 종합과정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이번 교육과정은 귀농·귀촌을 준비하거나 초기 단계에 있는 시민을 대상으로, 체계적인 기초 영농기술 교육과 농업 정보를 제공해 성공적인 농업·농촌 정착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