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여성대학발전회는 지난 16일 청소년문화의집에서 200명의 회원이 참석한 가운데 2022년 한해동안 의성군여성대학발전회 회원들의 다양한 활동을 공유하고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식전행사로 아리랑민요단과 의성진 늘품난타를 시작으로 ▲활동영상 상영 ▲장학금 전달 ▲유공자 표창 ▲이·취임회장 및 회장단 소개 ▲힐링특강 순으로 진행되었다.
이날 ‘진석 교수님과 정서맺음꾼’의 힐링특강은 지속된 코로나19 감염으로 일상화된 우리 삶의 우울증을 극복하고 긍정의 에너지를 충전하는 내용으로 회원들에게 높은 호응을 얻었다.
이화자 회장은 이임인사에서 “지난 4년 동안 의성여성대학의 발전을 위해 함께 활동한 10대 임원 및 회원들에게 감사드리며, 자리를 떠나서도 11대 임원 및 회원들과 함께 여성대학발전회를 위해 열심히 하겠다”라고 했다.
또한 11대 회장으로 취임한 정계문 회장은 “지역 여성의 리더로서 다양한 분야에 지역여성의 역량강화와 문화확산에 기여한 여성대학발전회원들과 함께 새로운 도전, 실천하는 여성단체로 앞장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2022년 동안 지역사회 발전, 지역여성들의 전문교육과 지식함양에 이바지한 여성대학발전회원들의 적극적인 활동에 감사를 표하며, 회원대회에서 보여주었던 회원들의 성과만큼 새로운 세대와 함께 발전하는 의성군여성대학발전회가 되길 바란다”라고 했다.
제7회 파주 운정 호수공원 불꽃축제
■김경일 파주시장 축사장면(사진=김경일 시장 페이스북 캡쳐)
이종호 11시간30분 만에 특검 조사 종료…"임성근과 술자리 안해"
[뉴스21 통신=추현욱 ] 임성근 전 해병대 1사단장의 구명로비 의혹을 수사하는 특별검사팀이 1일 이종호 전 블랙펄인베스트 대표를 불러 약 11시간30분 만에 조사를 마쳤다.순직해병 특검팀(특별검사 이명현)은 1일 오전 10시부터 이 전 대표에 대한 참고인 조사를 진행했다. 이 전 대표는 오후 9시11분께 조사를 마치고 나와 법무부 호송차에 올...
대통령실, “한중 관계 복원이 최대 성과”…한반도 비핵화 입장 재확인
[뉴스21 통신=추현욱 ] 위성락 대통령실 국가안보실장이 1일 한중 정상회담에 대해 “국익·실용에 기반한 대중(對中) 외교를 통해 한중 관계를 전면적으로 복원하는 성과가 있었다”고 평가했다. 아울러 한반도 비핵화 정책을 유지한다는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 입장도 재확인했다고 밝혔다.이날 위 실장은 경주 국제미디어센터(IMC...
제52회 고창모양성제 답성놀이 열려
‘제52주년 고창모양성제’가 연일 대성황을 이룬 가운데 모양성제의 하이라이트 ‘답성놀이’가 열려 관심을 끌었다. 1일 오전 10시 모양성 성곽에는 형형색색의 한복 물결이 펼쳐졌다. 올해 모양성 답성놀이는 한국생활개선회 고창군연합회 주관으로 진행됐으며, 14개 읍·면에서 참여한 600여명 여성회원이 모두 한복을 ...
한강버스 한달만에 정식운항 재개… 시민단체, 한강버스 운항 재개 중단 촉구 시위
[뉴스21 통신=추현욱 ] 서울시는 한강버스가 1일 오전 9시부터 정상적으로 시민탑승 운항을 재개했다고 밝혔다.한강버스는 지난 9월 29일부터 약 한 달간 안전성 확보와 품질 개선을 위해 무탑승 시범운항을 한 바 있다.이날 첫 출항지인 잠실과 마곡 선착장에서는 주말 이른 아침 시간임에도 시민 41명, 26명이 각각 탑승했다.일부 승객들은 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