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21통신) 박창남기자 = 대구 달서구(구청장 이태훈)는 13일 지역사회 발전에 크게 기여하신 분들을 대상으로 ‘자랑스러운 구민상’ 수상자 2명을 선정했다.
▲ 달서구청달서구는 매년 구정과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각 분야에서 헌신‧노력해 온 모범구민을 발굴해 구민의 자긍심을 고취하고 지역사회의 귀감으로 삼고자 ‘자랑스러운 구민상’을 시상한다.
올해는 지역경제·사회발전 부문 김창일씨(45세, ㈜가야축산K&U한우 대표이사), 사회봉사 부문 김종태씨(73세, 주민)를 수상자로 선정했다.
▶ 지역경제·사회발전 부문
김창일씨는 2003년 1인 기업으로 ㈜가야축산을 설립해 끊임없는 한우 연구개발로 고성장을 이룬 기업인으로, 성공직업학교를 개소해 어려운 청년에게 정육가공 기술 전수 및 창업의 기회를 제공해 청년 고용 창출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했다. 또한, 저소득 취약계층에 한우고기, 악기, 미술용품 지원 및 후원금 기부 등 다양한 사회환원활동을 하고 있다..
▶ 사회봉사·나눔실천 부문
김종태씨는 41년간 교직에 근무하면서 학생들과 환경보호활동의 일환으로 재활용품을 수거하고 판매한 수익금과 사랑의 동전 모으기를 통해 난치병 어린이 돕기 및 장학금에 기부해 이웃사랑의 실천적 지도에 힘썼다. 마을청소와 꽃길조성, 무료급식, 지하철 안전 지킴이, 국경일 태극기 달기 등 다양한 봉사활동에 참여해 총 4,928시간(2,522회)에 달하는 사회공헌활동으로 실천하는 모범적인 봉사자로 지역사회의 귀감이 됐다.
자랑스러운 구민상은 달서구 출범 다음해인 1989년 처음 시행됐으며, 그동안 95명의 주인공이 수상의 영예를 안은바 있다. 이번 제34회 자랑스러운 구민상 수상자에 대한 시상은 오는 12월 22일 구민의 날 기념행사 시 거행될 예정이다.
울주군, 하반기 성매매 방지 합동점검 실시
▲사진출처:네이버 울산 울주군이 17일 울산경찰청, 울산성매매피해상담소와 함께 온양읍 일대 유흥업소·단란주점 30여개소를 대상으로 성매매 방지 합동점검을 실시했다. 이번 점검은 지역 내 성매매 근절과 건전한 지역사회 환경 조성을 위해 추진됐다. 점검반은 △성매매 방지 안내 게시물 부착 여부 △성매매 및 성매매 알선 행위 .
울주군, 언론기자가 말하는 보도자료 작성 교육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산 울주군이 17일 군청 알프스홀에서 울주군 직원 200여명을 대상으로 ‘언론기자가 말하는 보도자료 작성 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군정 주요정책을 효과적으로 홍보하고, 주민들에게 올바른 정보를 전달해 적극적이고 효율적인 군정홍보를 추진하기 위해 마련됐다.이날 교육은 경상일보 논설실장을 역...
온산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겨울이불 지원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온산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이준호, 박광철)가 17일 온산읍 저소득 취약계층 14세대를 대상으로 겨울이불 세트를 지원하는 나눔사업을 실시했다.이번 사업은 S-OIL 지정기탁금 250만 원을 활용해 겨울철 한파에 취약한 이웃들의 건강한 겨울나기를 돕기 위해 따뜻한 겨울이불 세트를 지원했다.지원 대.
(사)울주군자원봉사센터, 2025 자원봉사자 역량강화교육
(사)울주군자원봉사센터(센터장 손영순)가 17일 군청 문수홀에서 울주군 자원봉사 전문교육강사단과 자원봉사단체 리더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 자원봉사자 역량강화 교육’을 개최했다.이번 교육은 ‘변화 속의 봉사, 함께 가치를 나누다’을 주제로 자원봉사자의 전문성을 높이고, 지속적인 활동 속에서 누적된 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