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2022 KMDS, '파킨슨 질환 정책 간담회' 성료 - 치료에서 복지까지 현장의 목소리에서 해답을 찾다. - 매월 국내외 저명한 연자를 모시고 심포지엄, 학술대회 개최... 추현욱 사회2부 기자
  • 기사등록 2022-12-14 01:11:24
기사수정

대한 파킨슨병 및 이상운동질환 학회(회장 고성범, 이하 KMDS)는 13일 16시에 서울시 마포구 소재 라이즈오토그래프 컬렉션에서 '2022 KMDS 파킨슨 질환 극복을 위한 정책 간담회'를 성료했다.

이번 간담회의 부제는 '치료에서 복지까지 현장의 목소리에서 해답을 찾다.'이며, 보건복지부와 질병관리청에서 후원했다.

고성범 KMDS 회장의 개회사와 백종헌 국회보건복지위원회 의원(국민의힘)의 격려사를 시작으로 제1부 우리의 첫 발자국, 제2부 의료현장(1)진료실:최고의 치료 VS 최선의 치료, 제3부 의료현장(2) 환자그리고보호자그리고사회 로 진행됐다.

마지막 Panel Discussion으로는 권겸일 KMDS장애평가특임이사 외 3명이 마무리했다.

KMDS는 파킨슨병과 이상운동질환의 연구를 활성화하고, 회원간의 학술적 교류와 친목을 도모하며 파킨슨병 및 이상운동질환 환자들의 사회적 권익을 도모하고자 창립됐다.

KMDS의 수행사업은 국제학술회의 및 인적 교류를 통하여 세계화를 촉진하며, 의료인 및 일반인을 상대로 파킨슨병 및 이상운동질환에 대한 홍보 및 교육 등을 실시하고 있으며 매월 국내외 저명한 연자를 모시고 심도있고 발전적인 심포지엄과 춘계,추계 학술대회를 개최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KMDS 홈페이지(http://www.kmds.or.kr)를 통해 확인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9981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오물 풍선’ 살포에 北 주민들 “창피스러워”
  •  기사 이미지 스미싱! 예방 앱 설치로 막을 수 있습니다.
  •  기사 이미지 경력단절여성, “양성평등 활동가로의 새로운 시작 기대”
역사왜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