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의성군-㈜티센바이오팜 세포배양산업 발전 업무협약 조광식 논설위원
  • 기사등록 2022-11-21 10:48:36
기사수정


▲ 의성군과 ㈜티센바이오팜은 지난 17일 군청 영상회의실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의성군 제공


의성군과 티센바이오팜(대표 한원일)은 지난 17일 군청 영상회의실에서 업무협약을 맺고 의성군 세포배양산업 발전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세포 배양육 연구개발로 대량 배양과 생산을 통해 산업화를 도모하고 관련된 공동사업 발굴기획 등 세포배양산업 육성발전에 상호 협력하게 된다.

 

티센바이오팜은 포항공대에서 조직공학을 연구한 한원일 박사, 포항공대 기계공학과 조동우 교수, IT 전문가인 권영문 이사가 합심해 2021년 설립한 기업으로 의료용 인공장기 개발을 위한 3D 바이오프린팅 방식을 발전시켜 배양육 대량생산을 실현할 수 있는 새로운 접근법을 제시하고 있는 기업이다.

 

특히, 스타트업, 푸드테크, 지속 가능 개발 분야에서 다년간의 비즈니스와 연구 경험을 가진 라연주 전략총괄이사가 합류하며 국내 배양육 스타트업으로는 유일하게 아시아 유망 혁신 스타트업을 선발하는 아시아 창업 엑스포(FLY ASIA 2022)에서 본선에 진출하는 등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으며 22억원 규모의 Pre-A(본격적인 시장 진출 전 받는 투자인 시리즈A 전 단계) 투자를 유치한 바 있다.

 

의성군에서는 배양육 생산기술 보유기업의 세포배양산업 지원센터 입주로 기존 입주 예정 기업인 세포배양 배지 생산기업, 세포배양용 나노구조 신소재 기술보유 기업 등과 연계가 가능해 의성 세포배양산업 발전에도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티센바이오팜 한원일 대표는 티센바이오팜이 가지고 있는 기술력을 바탕으로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배양육 산업을 의성군과 함께 선도해나가겠다라고 말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의성 세포배양산업 발전의 한 축을 담당할 배양육 분야의 선도기업이 입주하게 되어 기대가 크다앞으로도 세포배양산업을 비롯한 바이오산업이 지역경제의 큰 희망이 되도록 최선의 지원을 다하겠다고 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9784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조국혁신당, 군산에서 역사적 거리와 함께 시민 속으로 - 새로운 바람을 넘어 시대의 돌풍으로 -
  •  기사 이미지 ‘전국노래자랑’ 새MC 남희석
  •  기사 이미지 장석환 고양시(을) 후보, ‘총선 승리 출정식’ 개최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