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트럼프, 오는 15일에 중대발표…대선 재도전 선언 예상 장은숙
  • 기사등록 2022-11-08 15:14:24
기사수정


▲ [SHUUD.mn=뉴스21 통신.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이 오는 15일(현지시간) 중대 발표를 하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AP통신 등에 따르면 트럼프 전 대통령은 8일(현지시간) 미국 오하이오주에서 열린 유세에서 “11월 15일 화요일에 플로리다 팜비치에 있는 (자택) 마러라고에서 매우 큰 발표를 할 것”이라고 말했다.


트럼프 전 대통령은 이 발표가 무엇인지 구체적으로 설명하지 않았다.


그러나 현지언론들은 트럼프 전 대통령의 최근 발언을 토대로 대권 재도전 시사로 관측했다.


유세에 모인 공화당 지지자들은 이날 발언을 대선 재도전 선언으로 받아들인 듯 크게 환호했다.


트럼프 전 대통령은 2024년 대통령 선거에 다시 도전할 가능성을 최근 들어 점점 더 선명하게 언급해왔다.


트럼프 전 대통령은 전날 플로리다주 마이애미에서 열린 유세에서 “아마도 다시 해야 할 것 같지만 내일 밤(중간선거)에 초점을 계속 두겠다”고 말했다.


이날 트럼프 전 대통령의 발언은 미국 정치지형을 크게 바꾸고 향후 대권의 동향을 알릴 이날 중간선거를 앞두고 나왔다.


연방 하원의원 전체 435명, 연방 상원의원 100명 중 35명 등을 선출하는 이번 선거에서는 공화당이 상·하원을 모두 장악할 가능성이 있다는 관측도 나온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9686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좀끈끈이주걱
  •  기사 이미지 실종된 9세 우크라이나 소녀 시신이 독일에서 발견됐다
  •  기사 이미지 한국 대통령실 “푸틴, 며칠내 북한 방문”
리조트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