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서울시, 동절기 자전거 도로 점검…계절변화 전 선제적 대비 - 한강 자전거길 등 자전거 도로 및 시설물 대상…동절기 안전사항 선제적 점… - 자전거 봉사단, 민간 자전거단체 도로 직접 달리며 현장 확인…이용자 눈높… - 파손 부분은 복구 조치‧자전거 도로 점검, “안전한 자전거 이용 환경 마… 박경모 사회1부 기자
  • 기사등록 2022-11-04 11:31:39
기사수정

서울시가 동절기를 대비하여 안전한 자전거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선제적인 점검에 나선다. 겨울철에도 이용자가 안전하게 자전거를 탈 수 있도록 한강 자전거길 등의 자전거 도로 및 시설물을 점검할 예정이다.

1기상청에 따르면 올해 11월은 기온이 평년보다 낮거나 평년 수준일 것으로 예측되는 만큼, 선제적으로 점검을 추진해 안전 사항을 세심하게 보완할 계획이다.

시는 자전거 사고 예방 및 안전한 자전거 이용 환경조성을 위해 녹색자전거봉사단 등 자전거 봉사자, 비영리 민간단체와 함께 1111까지 자전거 도로를 점검한다.

절기 전인 1024일부터 도로 점검을 시행하고 있으며, 급격한 온도변화 전부터 대응할 수 있도록 세심하게 안전사항 및 이용 환경을 점검해나간다.

 

<</span>동절기 대비 자전거 도로 점검 구간>

연번

거리

노선

1

19.3km

청계광장~고산자교 자전거도로 양방향 11km

청계천 자전거길 2km

광화문 광장~ 한강대교 북단 교차로 6.3km

2

31.6km

종로지역 자전거길

3

30.5km

한강자전거길 북측

4

47.5km

한강자전거길 남측

 

서울시는 장마철, 동절기 등 계절 변화가 일어나는 시기에 맞춰 도로 하자, 단절구간, 파손 등을 발견하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하고 있다.

주요 점검 사항은 균열 및 잔설, 결빙구간 등 노면 포장, 안전울타리, 자전거 신호등, 표면 도장 등 안전시설, 조명기구, 노면표시, 자전거 보관대 등 편의시설이며, 자전거 이용에 영향을 미치는 사항을 다양하게 살핀. 안전점검을 통해 확인된 문제점들은 자치구 등 관계기관과 협업하여 수리, 교체, 보수 검토 등 초동조치를 추진하고, 이음매 없는 자전거 도로가 운영될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이다.

한편, 자전거 도로 파손 등이 발생했을 경우, 시민 누구나 편리하게 신고할 수 있다. 서울시 스마트 불편신고앱에서 안전신고를 통해 사진 등록으로 간편 신고가 가능하다.

전거 이용자들이 많이 사용하는 야핏라이더앱에서도 간편신고를 수 있다. 어플 내 소셜> ‘서울시 라이딩 환경 개선 서비스 선택해 신고하면 된다.




오세우 서울시 보행자전거과장은 계절변화가 오기 전부터 선제적으로 시민들의 이용이 높은 자전거 도로들을 사전 점검하고, 안전사항을 보완하고 있다라며 겨울철에도 안전한 자전거 이용 환경 조성에 다양한 노력을 울이고 있는 만큼, 시민 여러분께서도 보호장구 착용, 자전거 관리, 안전 수칙 준수 등을 반드시 지켜주시길 당부드린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9659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군산시 경암동 전동킥보드 가게 화재 발생, 인근 대피 소동
  •  기사 이미지 네타냐후-하마스 체포영장.. 양쪽 모두 "내가 피해자.." 반발
  •  기사 이미지 예산군 덕산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고위험 노인 1인가구 정신건강 지원사업 운영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