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구리시 교문1동, 독거어르신과 더 행복한 가을 나들이 - 따르릉~똑!똑!똑! 명예사회복지공무원과 추억만들기 이예솜
  • 기사등록 2022-10-28 13:56:57
기사수정


▲ 사진=구리시 제공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지난 27일 교문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구경자) 주관으로 독거어르신 20명과 봉사자 20명이 함께하는 가을나들이를 추진했다.


이번 가을나들이는 2017년부터 교문1동에서 추진하고 있는 독거어르신 안부 확인 사업인 ‘따르릉~똑!똑!똑!’ 대상 어르신과 봉사자들이 함께하는 나들이로 수려한 경관이 곁들여진 양평 문호리 인근 식당에서 식사를 마친 후 황순원문학촌소나기마을에서 담소와 차를 나누고 산책을 하는 등 더 행복한 가을 단풍을 맘껏 즐기는 시간이 됐다.


특히, 이날 어르신들을 위해 관내 업체인 해피엔딩에서 우등버스를 지원하여 더욱 편안하고 쾌적한 나들이가 됐다.


구경자 협의체 위원장은 “코로나로 오랫동안 답답해하셨던 어르신들을 모시고 경치 좋은 야외로 나와 평소 못다 한 이야기를 나눌 수 있어서 즐거웠다. 앞으로 이런 기회를 자주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백경현 구리시장은 “어려운 경제 상황에 더 고독할 수 있는 어르신들에게 행복한 하루를 선물해 주신 교문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님들과 봉사자분들에게 감사하다. 모두가 행복한 교문1동 만들기를 위한 복지사업이 더욱 활성화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교문1동에서는 겨울철 취약계층 한파 대비를 위한 ‘따뜻한 겨울 보내세요’, 취약계층의 어려움과 욕구 해결을 위한 ‘똑!똑! 마음 소리함’, 독거어르신 안부 확인을 위한 ‘따르릉~똑!똑!똑!’ 등 다양한 복지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9606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스미싱 범죄 ‘시티즌코난’, ‘피싱아이즈’ 앱 설치로 예방하자!
  •  기사 이미지 ‘오물 풍선’ 살포에 北 주민들 “창피스러워”
  •  기사 이미지 스미싱! 예방 앱 설치로 막을 수 있습니다.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