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베트남 형사과학원, 경기남부청 디지털포렌식랩 견학 이규원 사회2부기자
  • 기사등록 2022-10-13 00:36:00
기사수정

▲ 지난 6일 경기남부경찰청에 베트남 형사과학원장 등 10명의 베트남 경찰관이 방문했다. (사진제공 = 경기남부경찰청)

지난 6일 오전 경기남부경찰청에 베트남 형사과학원장(응웬 띠엔 남경무관급등 10명의 베트남 경찰관이 방문했다.


베트남 경찰 방문단은 대한민국 경찰청의 ODA(공적개발원조) 사업을 통해 3년간 총 32억원의 예산을 지원받아 베트남 하노이 형사과학원에 완공(’22.9.30)된 한국형 디지털포렌식랩 운영 노하우를 배우기 위해 경기남부경찰청을 방문하게 되었다.


박지영 경기남부경찰청장은경기남부 치안수준은 세계 제일이라고 할 수 있다. 특히 경기남부경찰청의 디지털포렌식은 외국에서도 배우러 올 정도로 분석관들의 수준이 탁월하다”며 앞으로도 경찰관들이 자기개발을 통해 전문성을 높이고, 경기남부청을 중심으로 치안 한류를 주도할 수 있는 정책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베트남 형사과학원 응웬 띠엔 원장은 환대에 감사하며, 베트남에 완공된 디지털포린식랩 운영에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라고 하며 양국의 경찰기관의 협력 관계가 앞으로 더욱 발전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전국에서 유일하게 1천만 명 인구를 관할하며 경찰관 1인당 담당 인구도 가장 많지만, 안전한 치안을 유지하고 있는 경기남부경찰청의 노하우가 외국 경찰에도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9486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제63회 성웅 이순신 축제’ 개막…“한층 더 이순신답게!”
  •  기사 이미지 국민의 알 권리를 나올라라 역 제한하는 경기북부경찰청
  •  기사 이미지 연천 전곡읍...선사특화지역으로 거듭난다.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