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특례시(시장 홍남표)는 혹한기 시내버스 안전사고 예방과 대중교통 이용 시민의 안전을 위하여 한국교통안전공단 경남본부와 합동으로 교통수단 안전점검을 실시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합동 안전점검 및 동절기 대책 기간은 10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이며, 창원시 성주동 및 덕동 시내버스 공영차고지에서 표본 조사가 이뤄진다. 운수종사자 복무관리 및 방역관리 실태와 시내버스 차량에 대한 주요 부품과 안전장치 등을 점검하는 방식으로 이뤄진다.
점검반은 각 운수회사 복무 관리 실무관리자와 안전관리자 및 정비 실무 책임자를 대상으로 운수종사자 관리에 대한 전반적인 실태점검과 운수회사 운영 전반에 대한 점검으로 이루어지며, 한국교통안전공단 현장 점검반과 합동으로 차량 점검 및 정비 실무에 관한 합동 점검도 함께 이뤄진다.
또한, 시내버스 운수종사자 친절, 안전운전 교육과 안전사고 예방에 대한 기본교육 등 동절기 교통수단 안전대책 수립상황에 대한 관리 실태도 함께 실시한다.
강신오 신교통추진단장은 “시내버스의 안전은 항상 강조해도 부족함이 없으며, 인적, 물적 관리에 최선을 다하여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시민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데 만전을 다할 것을 다짐하며, 관리 감독을 더욱 철저히 하겠다”고 밝혔다.
▲ 창원특례시, 시내버스 동절기 대비 합동 안전점검 실시 (신교통추진단) (1).jpg
도시계획도로 조기발주로 지역 건설업 활성화 견인
서귀포시는 시민 생활과 밀접한 도시계획도로 사업을 차질 없이 추진하기 위해 지방채 388억 원을 확보하는 등 재원 기반을 마련하고, 공사 조기 착공과 예산의 신속 집행으로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 건설경기 회복에 힘을 보태겠다고 밝혔다. 서귀포시는 도시계획도로 사업의 안정적 추진을 위해 지방채 포함 총 559억 원을 확보했으며...
제주, 회계업무 담당 공직자 실무 역량 강화
제주시는 2월 3일(화) 시청 제1별관 회의실에서 회계업무 담당 공직자 100여 명을 대상으로 맞춤형 회계·계약 실무 교육을 진행했다. ❍ 이번 교육은 지난 1월 상반기 정기인사로 회계·계약 등의 업무를 새로 맡게 된 공직자들이 업무에 빠르게 적응하고, 실무에서 필요한 직무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 교육 내용은 실..
제주시, 신흥해변 녹색 쌈지숲조성 추진
제주시는 조천읍 신흥리 해안부지에 총 2억 7천만 원을 투입해 오는 4월 말까지 ‘녹색쌈지숲’을 조성할 계획이다. ❍ ‘녹색쌈지숲’은 방치된 자투리 땅을 활용해 숲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 이번 대상지는 최근 신흥해변을 찾는 시민과 관광객이 지속적으로 증가함에 따라 편의시설 및 공원 확충에 대한 마을회의 요청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