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특례시(시장 홍남표)는 제74주년 국군의 날을 맞아 오는 10월 1일 오후 1시 창원시립마산박물관 야외광장에서 ‘나라사랑 호국음악회’를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음악회는 지난 8월 17일부터 11월 13일까지 창원시립마산박물관에서 개최하고 있는 『대혈전의 마산방어전투』 특별전과 연계한 부대행사로서, 6.25전쟁 참전용사들의 고귀한 희생정신을 되새기고 나라 사랑하는 마음을 고취시키고자 마련됐다.
이날 음악회에는 창원시립합창단과 하람무용단이 출연하며 합창과 전통무용 순으로 진행되며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공연을 선보인다. 특히 ‘가고파’, ‘아름다운 나라’ 등 혼성 4부(소프라노, 알토, 테너, 베이스) 합창곡으로 가을 정취에 어울리는 아름다운 합창의 선율이 흐르는 공연을 선보인다.
이어 나라를 위해 목숨 바친 순국선열의 넋을 기리는 ‘진혼무’, 나라의 태평성대를 기원하는 ‘태평무’ 등 다채로운 공연을 통해 시민들의 마음 속에 묵직한 울림과 건강한 애국정신이 깃들 수 있는 감동적인 무대를 선사한다.
아울러, 음악회의 부대행사로서 6.25전쟁 VR체험, 워크북(특명! 위기의 마산을 구하라) 미션 체험, 해병대 팔각모 만들기 및 군복 입기 체험 등 다채로운 병영체험행사도 마련될 예정이다.
구진호 문화체육관광국장은 “국군의 날을 맞아 순국선열의 희생정신을 기리고 숭고한 호국정신에 아름다운 선율에 화답하는 품격 높은 무대를 선사할 것”이라며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도시계획도로 조기발주로 지역 건설업 활성화 견인
서귀포시는 시민 생활과 밀접한 도시계획도로 사업을 차질 없이 추진하기 위해 지방채 388억 원을 확보하는 등 재원 기반을 마련하고, 공사 조기 착공과 예산의 신속 집행으로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 건설경기 회복에 힘을 보태겠다고 밝혔다. 서귀포시는 도시계획도로 사업의 안정적 추진을 위해 지방채 포함 총 559억 원을 확보했으며...
제주, 회계업무 담당 공직자 실무 역량 강화
제주시는 2월 3일(화) 시청 제1별관 회의실에서 회계업무 담당 공직자 100여 명을 대상으로 맞춤형 회계·계약 실무 교육을 진행했다. ❍ 이번 교육은 지난 1월 상반기 정기인사로 회계·계약 등의 업무를 새로 맡게 된 공직자들이 업무에 빠르게 적응하고, 실무에서 필요한 직무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 교육 내용은 실..
제주시, 신흥해변 녹색 쌈지숲조성 추진
제주시는 조천읍 신흥리 해안부지에 총 2억 7천만 원을 투입해 오는 4월 말까지 ‘녹색쌈지숲’을 조성할 계획이다. ❍ ‘녹색쌈지숲’은 방치된 자투리 땅을 활용해 숲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 이번 대상지는 최근 신흥해변을 찾는 시민과 관광객이 지속적으로 증가함에 따라 편의시설 및 공원 확충에 대한 마을회의 요청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