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흥군 도덕면,‘참여형 감성복지 치유체험 교실’큰 호응 이상호 전남동부
  • 기사등록 2022-09-19 10:54:21
기사수정


△ 고흥군 도덕면 참여형 감성복지 치유체험교실 큰호응


고흥군 도덕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명창조ㆍ전용환)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친 지역주민감성 치유를 위해 지난 13일 면사무소 회의실에서 주민 30명을 대상으로 치유(healing) 체험 교실을 운영해 큰 호응을 얻었다.

 

이날 체험교실은 주민의 불안정한 심리와 정서를 치유하고, 이웃과 소통의 장을 열어 사회적 소외감을 없애며 보고ㆍ듣고ㆍ느끼고ㆍ만들어 보는 배움 통해 감성을 자극하여 자존감 회복과 성취감 향상을 위해 운영됐다.

 

프로그램은 우울척도검사 및 살예방교육, 아로마 향기치료, 치유식물 화분 만들기 순으로 진행됐다.

 

유체험교실에 참여한 한 어르신은 직접 체험활동에 참여해 보니 울 수 있어 자신감이 생기며, 사람들과 함께 어우러져 즐겁고 또 하나의 족인 치유식물 화분이 생겨서 외롭지 않다고 말했다.

 

도덕면장(명창조)현금과 현물만을 나누는 수동형 복지패러다임을 능동적 참여형 복지패러다임으로 전환시켜 한정된 재화의 나눔의 한계성을 극복하고, 공감과 감성을 통해 마음을 치유하는 복지사업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함께 소외감 없는 행복한 도덕면을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9338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에드워드코리아 두 번째 공장 준공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시장 “시민의 생명과 재산 보호에 소홀함 없어야…”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시장, “힘쎈충남 풀케어 돌봄... 저출산 극복에 힘 보탠다”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