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동구청, 우리동네 해피데이 플래너 양성과정 개강 임정훈 기자
  • 기사등록 2022-09-15 20:04:04
기사수정



(뉴스21통신/임정훈기자) = 울산시 동구청은 914() 보훈복지회관에서 강사 및 수강생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우리동네 해피데이 플래너 양성과정개강식을 가졌다.

 

파티의 특성과 이해, 파티 스타일링 기획 및 연출, 프로모션 파티 및 키즈파티 연출, 야외파티의 이해와 실습, 페이퍼플라워 포토존 제작, 인물사진 촬영기법 등의 주제로 총 12회차로 진행되는 이번 과정은 915일부터 1021일까지 매주 수·금 오후 2시에 이론과 실습을 병행하여 운영된다.

 

우리동네 해피데이 플래너 양성과정과정은 교육부 공모사업에 선정된 지역 평생교육 활성화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마련되는 것으로, 동구민의 삶과 일 준비를 위한 생애전환 설계형 교육을 운영하여 전문성 있는 지역 활동가를 양성하고자 마련된 교육과정이다.

 

교육과정에 참여한 수료생들은 지역아동센터, 경로당, 노인복지관 등 관내 복지시설과 연계하여 차상위계층 대상 돌잔치, 환갑잔치, 생일파티 등을 지원하는 등 학습형 환원사업도 진행될 예정이다.

 

동구청 관계자는 이번 교육은 경력단절여성들의 사회활동 참여를 촉진하고 배움이 나눔으로 실천되고 확산되는 환원사업으로 운영된다주민과 함께하는 평생교육 문화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9330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시장 “핀란드 혁신 평생교육, 아산에 접목”
  •  기사 이미지 아산시보건소, 생애초기건강관리사업 ‘엄마모임’ 마침
  •  기사 이미지 아산시, ‘2024 아산 외암마을 야행’… 빛의 향연속으로 초대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