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특례시(시장 홍남표)는 15일 오후 4시 한국산업단지공단 경남지역본부에서 ‘창원산단 라이팅 프로젝트 업무 협약식’ 및 ‘규제혁신 간담회’가 열렸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창원국가산단 활력을 제고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빛나는 창원산단으로의 이미지 전환을 위한 야간 경관조명 개선 사업인 ‘창원산단 라이팅 프로젝트’ 업무협약에 이어 20여개의 창원국가산단 기업가들과 함께 불합리한 규제개선, 애로사항 청취 등 기업인들과 소통하는 ‘규제혁신 간담회’가 열렸다.
이번 간담회는 전반적으로 어려운 경제여건에도 불구하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힘써온 중소기업 대표들과 소통하고, 산업단지 활성화와 산업현장의 애로사항을 해결하기 위한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에 참석기업들은 △고급 인력유치 및 미래 신산업분야 규제 완화 △창원산단 내 송전선로 지중화 △인력수급을 위한 제도적 지원 △중소기업 인정 범위 완화 △가로수 뿌리 침투에 따른 하수관로 정비 등을 건의했다.
여기에 창원시는 신속한 답변이 가능한 문제에 대하여는 현장에서 즉시 해결방안을 제시하고, 제도적‧정책적 문제는 추가 검토를 거쳐 기업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방안을 조속히 마련해 나가기로 했다.
홍남표 창원특례시장은 “기업의 성장은 우리 경제 회복을 위한 미래 동력이자, 미래의 먹거리를 만들어내는 창원 경제의 희망이며, 지속적인 기업 애로 해결로 기업 성장을 확실히 뒷받침하겠다”며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기업 환경이 조성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창원특례시, 규제혁신 간담회 통해 기업과 소통
정읍시, 기간제 근로자 11개월 쪼개기 계약 전격폐지
정읍시가 그동안 관행처럼 여겨졌던 기간제 근로자의 '11개월 쪼개기 계약'을 전격 폐지한다. 정읍시는 2026년부터 상시·지속 업무에 종사하는 기간제 근로자의 계약 기간을 12개월로 늘려 퇴직금 지급을 보장하는 등 인력 운용 방식을 대폭 개선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조치는 최근 이재명 대통령이 국무회의에서 공공부문의 11개...
정읍시,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선발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가 창의적인 업무 추진으로 예산을 절감하고 시민 편의를 높인 공무원들을 포상하며 적극행정 문화를 확산하고 있다.정읍시는 19일 공정한 심사를 거쳐 '2025년 하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팀)' 5건을 최종 선발했다. 정읍시는 올해 상반기 행정안전부 적극행정 우수기관 선정과 전국 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
울주군의회 2025년도 의사일정 마무리
▲사진제공:울주군의회 <울주군의회 최길영 의장을 비롯한 의원들이 이순걸 군수와 기념촬영>울주군의회(의장 최길영)가 19일 의사당 본회의장에서 열린 제242회 정례회 제4차 본회의를 끝으로 2025년도 의사일정을 마무리했다. 26일간의 일정으로 열린 이번 정례회에서 군 의회는 2026년도 당초예산안과 2025년도 제3회 추가경정예산...
정읍시, 미세먼지 저감 평가'최우수' 선정
정읍시가 전북특별자치도 내에서 가장 쾌적한 대기 환경을 조성한 지자체로 인정받았다. 시는 전북특별자치도가 주관한 '2025년 미세먼지 저감 시·군 종합평가'에서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평가는 도내 시·군을 대상으로 초미세먼지 저감 정책의 추진 성과와 지역별 특화 노력을...
‘위약금면제·역대급 과징금’... KT 해킹 조사결과 ‘초긴장’
[뉴스21 통신=추현욱 ] 배경훈 부총리 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이 KT 해킹 조사 최종 결과를 연내 발표하겠다고 밝히면서 KT가 ‘초긴장’하고 있다.19일 업계에 따르면 배 부총리는 지난 17일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쿠팡 정보유출 청문회에서 “KT 조사를 빨리 마무리 짓고 연내에 발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당초 ...
日, 기준금리 0.75%로 인상...30년만에 최고
일본은행(이하 BOJ·일은)이 19일 금융정책결정회의에서 기준금리를 0.5%에서 0.75%로, 0.25%포인트 인상했다. 버블 붕괴 이후 한 번도 넘지 못했던 0.5% 선을 넘어서며 1995년 이후 30년 만의 최고 수준을 기록했다. 장기 디플레이션(물가 하락)과 초저금리 정책에 묶여 있던 일본 경제가 ‘잃어버린 30년’의 굴레에서 벗어나 금융정책 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