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창원특례시, 맞춤형 급여 안내(복지멤버십) 서비스 신청하세요 - 한 번의 신청으로 편하게 맞춤형 복지서비스 안내 가능 박종섭 기자
  • 기사등록 2022-09-05 09:51:13
기사수정

창원특례시(시장 홍남표) 6일부터 맞춤형 급여 안내(복지멤버십) 서비스를 전 시민을 대상으로 신청받는다고 밝혔다.

 

  ‘복지멤버십(맞춤형 급여 안내)’은 복지 수급을 희망하는 개인이나, 가구의 연령, 가구구성, 경제상황을 기준으로 받을 수 있는 복지서비스를 맞춤형으로 찾아서 안내해주는 제도로, 자신이 받을 수 있는 복지서비스를 몰라서 신청하지 못하는 복지사각지대를 해소하기 위해 ‘나에게 필요한 복지 급여와 내가 받을 수 있는 복지 급여’를 생애주기별로 적극적으로 찾아준다.

 

 복지멤버십 가입은 복지로(www.bokjiro.go.kr)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하거나, 주소지와 관계없이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신청할 수 있다.

 

  김종필 복지여성보건국장은 “현재 사회복지서비스의 종류가 다양하고 신청한 사람에게만 서비스가 제공되기에 해택을 볼 수 있는 당사자도 몰라서 받지 못하는 상황이 발생할 수 있었다. 9 6일부터 일반 시민들도 신청할 수 있는 만큼, 많은 분들이 신청하여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지원받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창원시는 9.30까지 복지위기가구 집중발굴 특별기간을 운영하고 있다. 도움이 필요한 사회 취약계층을 선제적으로 발굴하고 지원하는데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가 무엇보다 중요하므로 도움이 필요한 이웃이 보이면 가까운 읍면동행정복지센터나 희망의 전화 129, 창원민원콜센터 1899-111로 신고하면 된다.

▲ 창원특례시, 맞춤형 급여 안내(복지멤버십) 서비스 신청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9268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아산시장 “스웨덴식 평생학습 체계, 아산에 접목하겠다”
  •  기사 이미지 예산군 삽교읍, 자율방재단과 생태공원 산책로 예초작업 실시
  •  기사 이미지 예산군보건소, 중년 여성 한의약 갱년기 예방교실 운영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