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21통신/우정석기자) = 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노옥희)이 ‘중등 영어 프로젝트&과정중심 평가 교수학습자료집(3종)’을 개발하여 관내 중·고등학교에 보급했다고 밝혔다.
울산교육청은 미래사회에 필요한 가치를 담은 주제통합형 영어 교수학습자료집 제작 및 활용으로 학생들의 세계시민 역량을 함양하고 중등 영어 교사의 수업 전문성 신장 및 업무경감이 이루어지도록 매년 자료집을 개발하여 보급하고 있다.
개발된 교수학습자료집은 ▲세계시민교육 SDGs 17, 영어 수업으로 스며들다 ▲지속가능발전(SDGs)과 함께 하는 영어 프로젝트&과정중심 평가자료집 ▲피드백으로 평가가 학습이 되는 영어 프로젝트&과정중심 평가 자료집으로 총 3권이다. 자료집은 교실수업 개선을 위한 영어교육을 여러모로 지원하기 위해 중등영어교육지원단 교사들과 함께 기획하여 개발했다.
‘세계시민교육 SDGs 17, 영어 수업으로 스며들다’는 작년 작년에 이어 두 번째로 개발된 자료집으로 지속가능목표(SDGs) 17개 주제와 함께 하는 영어수업 사례, 단편영화와 프로젝트 활동을 통한 세계시민 교육, 아프가니스탄 학생들과 함께하는 세계시민 교육 등 다양한 학생 참여 중심의 수업 연계 활동자료, 주제선택 수업 활동자료, 프로젝트 수업 활동자료, 창의적 체험활동 속 세계시민교육 자료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지속가능발전(SDGs)과 함께 하는 영어 프로젝트&과정중심 평가자료집’은 지속가능발전목표를 프로젝트 수업 및 과정중심평가에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프로젝트 활동의 주제와 학습 방법 및 실제 학생들이 작성한 탐구 보고서 등을 담고 있다.
‘피드백으로 평가가 학습이 되는 영어 프로젝트&과정중심 평가 자료집’은 중학교 1학년부터 고등학교 3학년까지 실제 학교에서 했던 프로젝트와과정형 평가 사례, 프로젝트 주제별 수업지도안과 채점기준 및 학교생활기록부의 과목별 세부 특기사항의 예시를 담고 있다.
시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자료집 보급으로 학생참여중심수업이 활발하게 이루어지기를 희망하며, 교육청은 학생들의 수업참여를 활성화시켜 학생들이 세계시민으로서 글로벌 역량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앞으로도 현장 지원 방안 마련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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