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특례시(시장 홍남표)와 창원시공예협회는 오는 8월 31일부터 9월 5일까지 성산아트홀 제4전시실에서 제12회 창원시 공예품 전시회를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전시회는 올해 7월에 열린 경상남도 공예품대전의 수상작들을 비롯한 창원시 공예협회 회원들의 작품 200여점을 만나볼 수 있다. 지역 내에서 생산된 우수한 공예품들의 전시를 통해 전통의 미와 현대적 감각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전시회 관람객을 대상으로 공예품을 직접 만
▲ 창원특례시, ‘제12회 창원시 공예품 전시회’ 개최 들어 볼 수 있는 체험 행사와 협회 회원들의 공예품을 협찬 받아 바자회를 진행한다. 바자회 수익금은 전액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 쓰일 예정이다.
창원시공예협회는 2010년 창원‧마산‧진해 지역의 공예인들이 모여 설립된 이후, 매년 전시회 개최를 위해 다양한 창작활동과 함께 경상남도 공예품 대전, 대한민국 공예품 대전 등에 참여해 우수한 성적을 거두는 등 활발한 활동을 이어나가고 있다.
홍남표 창원특례시장은 “올해로 12회째를 맞이하는 창원시 공예품 전시회는 우리 시민들이 즐길 수 있는 문화의 폭을 넓혀 온 전시”이라며 “이번 전시회에서 많은 분들이 작품을 감상하고 직접 만들어 보면서 공예 산업이 더욱 발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제주시, 신흥해변 녹색 쌈지숲조성 추진
제주시는 조천읍 신흥리 해안부지에 총 2억 7천만 원을 투입해 오는 4월 말까지 ‘녹색쌈지숲’을 조성할 계획이다. ❍ ‘녹색쌈지숲’은 방치된 자투리 땅을 활용해 숲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 이번 대상지는 최근 신흥해변을 찾는 시민과 관광객이 지속적으로 증가함에 따라 편의시설 및 공원 확충에 대한 마을회의 요청을...
직급 말고 맛으로 승부, 종로구 ‘구내요리사’ 설 특집 공개
종로구(구청장 정문헌)가 설 명절을 앞두고 자매도시 온라인 직거래장터를 알리는 이색 홍보 영상을 제작해 공식 유튜브 채널 ‘종로TV’에서 공개했다. 이번 영상 「구내요리사: 자매도시 요리 계급전쟁」은 최근 화제를 모은 경연 프로그램 형식을 차용, 자매도시 직거래장터에서 구매한 특산물을 활용한 요리 대결로 구성했다. 참..
울산 남구 공무원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인구 위기 돌파!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 남구(구청장 서동욱)는 저출생‧고령사회에 따른 인구 구조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서 공무원 연구모임인 ‘인구UP 주니어보드’를 운영한다고 3일 밝혔다. 지난해 첫선을 보인 ‘인구UP 주니어보드’는 공무원들의 참신한 시각을 행정에 접목해 실질적인 정책 대안을 이끌어냈다는 평을 ...
2026년 설 명절을 맞아 이재명 대통령이 우리 사회 각계각층에 설 선물을 전달했다.
[뉴스21 통신=추현욱 ] 이재명 대통령이 2026년 설 명절을 앞둔 4일, 사회 각계각층에 설 선물을 보냈다. 집권 2년 차를 맞아 국민 통합과 일상의 완전한 회복을 기원하는 메시지가 담겼다.대통령실에 따르면 이번 선물은 국가를 위해 헌신해 온 유공자 및 사회적 배려 계층 등을 대상으로 발송됐다. 특히 올해는 예우의 대상을 대폭 넓혀 민주유...
"라이온스의 정신으로 무장하다! 355-D지구, 제25기 리더 전사 출격"
[뉴스21 통신=최세영 ] 국제라이온스협회 355-D(울산·양산)지구가 2월 3일, 지역 사회를 이끌어갈 진정한 리더 양성을 위한 ‘제25기 리더스아카데미’ 수료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이번 25기 교육은 지난 4주간 강도 높게 진행되었으며, 엄격한 교육 과정을 이수한 총 30명의 수료생이 배출되었다. 수료생들은 이번 아카데미를 통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