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독도지킴이 김장훈과 이재명의 만남 - 성남시청서 ‘독도 토크 콘서트’ 무료로 열려 이정수
  • 기사등록 2014-12-01 14:27:00
기사수정

 

▲ 독도 토크 콘서트(리플릿)     © 이정수

독도지킴이 가수 김장훈과 호국보훈도시 성남시(시장 이재명)가 함께하는 독도 토크 콘서트가 성남시청 온누리 홀에서 무료로 열린다.

 

오는 123일 오후 130~3시 열리는 이날 콘서트는 독도의 현실을 널리 알리고 올바른 역사관 정립을 위해 마련된다.

 

고등학생들과 일반시민 등 60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대한민국의 섬 독도를 주제로 이재명 성남시장과 가수 김장훈이 독도 수호에 관한 자신의 견해를 이야기하고, 관람객들의 의견을 묻는 등 토크쇼를 한다.

 

성남시청소년재단 홍보대사인 개그맨 남호연이 진행하며, 토크쇼 중간 중간 김장훈이 독립군 애국가, 난 남자다 등 노래 공연을 한다.

 

팝핀 그룹 애니메이션 크루와 비보잉 그룹 진조 크루가 찬조 출연해 토크쇼의 분위기를 달군다.

 

공연은 무료이다.

 

행사장 밖 로비에는 독도의 아름다운 경관을 담은 50점의 사진전과 독도 포토 존이 마련되고, 독도 홍보 영상이 상영된다.

 

독도의 역사, 자연환경 등의 내용의 담은 홍보물을 나눠 주며, 독도 희망메시지 쓰기 행사가 열린다.

 

성남시는 20116월 독도의 모섬인 울릉군과 자매결연을 한 이후 매년 독도 사랑체험전, 학술세미나, 독도 실시간 영상 송출시스템 70곳 설치·운영, 일본 다케시마의 날 성남시민 규탄대회 등 독도수호 운동을 펴고 있다.

 

특히 올해 5월에는 중원구 여수동 성남시청 광장에 평화의 소녀상 건립, 내년도 4월 분당구 백현동 낙생대 공원에 성남항일의병기념비 건립 등 호국보훈 도시의 면모를 보여주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92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아산시장, 아산경로무료급식단체협의회 “회원님들의 시간과 정성에 감사”
  •  기사 이미지 아트밸리 아산 유스밴드… 청소년의 힘찬 에너지로 ‘청소년 페스타’ 개막공연 장식
  •  기사 이미지 예산군, 예산형 지역 먹거리 계획 추진 위한 토론회 개최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