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울주군, 2022년 혁신우수사례 5건 선정 - 최우수 ‘영남알프스 9봉 완등 인증사업 연계 파트너스 발굴’ 우정석 울산취재본부장
  • 기사등록 2022-08-26 23:51:26
기사수정



(뉴스21통신/우정석기자) = 울산시 울주군이 2022년 혁신우수사례 경진대회를 실시해 최종 우수사례 5건을 선정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경진대회는 지난 6월부터 지난달까지 16개 부서 총 20개 사례를 대상으로 실시했다. 1차 국민평가에서 10건을 선정했고, 2차 군정조정위원회 심의를 거쳐 최우수 1, 우수 2, 장려 2건 등 5건을 최종 결정했다.

대회 심의 결과, 최우수사례는 관광과의 영남알프스 9봉 완등 인증사업 연계 파트너스 발굴이 선정됐다.

영남알프스 인증 열풍이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상권 활성화로 이어질 수 있도록 파트너사를 모집해 연계 마케팅을 실시하고, 지역 소비 유도와 체류형 관광지 조성에 기여한 점이 높게 평가받았다.

이어 건설과의 똑똑하게 관리하는 스마트 공중화장실 구축은 데이터 분석을 통해 공중화장실 환경을 효율적으로 개선했고, 농업정책과의 울주 농산물 라이브커머스 판매 추진은 농가소득 증대와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을 줘 우수사례로 선정됐다.

장려사례로는 찾아가는 문화예술 활동을 펼친 문화체육과의 문화가 피어나는 일상, 울주문화배달과 남부통합보건지소의 저소득층 치매어르신 돌봄물품 택배서비스가 뽑혔다.

울주군은 다음달 정례조회에서 최종 우수사례 5건에 대한 표창과 포상금을 수여할 예정이다.

울주군 관계자는 새로운 아이디어를 적용한 혁신우수사례를 통해 기존 관습에서 벗어나 더 나은 행정이 이뤄지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9212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고양시, 국회의원 당선인 4명 초청 간담회 개최
  •  기사 이미지 성숙한 의상? 살비치는 시스루 옷 입고 등장한 김주애 '파격의상'
  •  기사 이미지 아산시 둔포면 ‘제3회 모여라 둔포’ 행사 개최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