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광주시, 2014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실시 - 국민체감형 화재대피훈련 및 지역특성 민방위훈련 실시 이정수
  • 기사등록 2014-10-24 12:49:00
기사수정

 

▲ 풍수해대응 도상훈련     © 이정수

광주시는 “2014 재난대응안전한국훈련23일까지 3일간 실시했다.

 

이번 훈련은 국민 생명보호 최우선을 목표로 초기대응능력을 강화하기 위해 국민과 함께하는 체감형 훈련과 지역특성 민방위훈련으로 실시했다.

 

2210시에는 300여명의 인원이 참여한 가운데 다중밀집시설 화재대피훈련광주터미널이 프라자(이 마트) 건물에서 화재경보기 발령과 함께 대피훈련을시작해 소화기사용법, 심폐소생술 등 소방경연대회를개최했다.

 

같은 날 오후에는 오포읍 고산리 우림아파트에서 안전한국훈련과연계, 지역특성 민방위훈련150여명이 참가해 민방위대피훈련과국민행동요령, 심폐소생술 및 소화기사용법 등 생활안전교육을 진행했다.

 

23일에는 시청 재난종합상황실에서문제해결형 재난안전 대책본부를 가동, 풍수해 대응 도상훈련을 실시해 풍수해를 가상한 단계별 재난상황 메시지 부여에 따른 담당부서와 유관기관별조치사항 발표, 토의를 병행해 실전대응역량을 제고했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시민이 함께 참여하는 구체적이고 종합적인 재난대응훈련을 지속적으로 실시해재난대응 능력을 향상함은 물론, 시민이 편안하고 안전하게 살 수 있는 광주시를 만들기 위해 신속한 재난대응체계를 구축할 수 있도록 최선을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9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스미싱 범죄 ‘시티즌코난’, ‘피싱아이즈’ 앱 설치로 예방하자!
  •  기사 이미지 ‘오물 풍선’ 살포에 北 주민들 “창피스러워”
  •  기사 이미지 스미싱! 예방 앱 설치로 막을 수 있습니다.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